수요일, 6월 29, 2022
Home Visit 콜로라도 콜로라도 야생화 어디까지 알고 있니?

콜로라도 야생화 어디까지 알고 있니?

콜로라도에서 하이킹을 하다 보면 길가에 피어있는 다채로운 야생화를 볼 수 있다. 한국과는 다른 고지대에서 피어나는 야생의 아름다운 꽃을 발견하면 발길을 멈추고 향기를 맡거나 사진에 담기도 하고 꽃 이름이 궁금해지기도 한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바위틈 사이에 핀 야생화는 보는 이로 하여금 경이로움을 선사하고 어떤 이의 마음마저 뺏기도 하지만 서식지에 들어가거나 꽃을 꺾어선 안 된다. 개화시기를 보면 저지대는 늦봄이나 초여름에 만개하고, 산악지역은 7~8월에 절정을 이루는데 고도에 따른 기온변화에 따라 다르다. 콜로라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야생화의 이름을 알아보자.

콜로라도 블루 컬럼바인-Colorado Blue Columbine

콜로라도 블루 컬럼바인

로키마운틴 컬럼바인은 주 전역 고산지대에서 볼 수 있으며 화려한 청자색과 흰색별 모양의 꽃으로, 콜로라도주 공식 꽃이다. 청색은 하늘을, 하얀색은 눈을, 노란색은 콜로라도의 금광으로부터 시작된 역사를 상징한다. 한국에서는 매발톱꽃으로 불린다.

콜로라도 공식 꽃인 블루 컬럼바인이 로키산 봉우리 아래에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웨스턴 컬럼바인-Western Columbine

웨스턴 컬럼바인

콜로라도 블루 컬럼바인만큼 흔하지는 않지만 웨스턴 컬럼바인은 트레일을 따라 자주 목격된다. 빨간색과 노란색에 별 모양을 하고 있으며, 우거진 숲에서 주로 발견되고 아고산 지역까지 서식한다. 

에로우리프 발삼루트-Arrowleaf balsamroot

에로우리프 발삼루트

국화과(야생 해바라기)인 이 꽃은 노란색 또는 주황색에 잎이 화살촉 모양이어서 에로우리프(Arrowleaf)라고 붙여졌다. 가뭄에 강해 사막, 초원, 산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식지에서 자라며, 미국 중서부 지역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인디언 페인트브러시-Indian Paintbrush

인디언 페인트브러시

와이오밍의 주화인 인디언 페인트브러시는 페인트 붓을 닮은 뾰족한 모양을 하고 있다. 산림 개간지와 초원에서 많이 발견되는데, 색과 종류가 다양하다. 콜로라도에서는 주로 붉은 계열의 품종을 볼 수 있다. 개화기는 5월에서 7월까지이며, 아메리카 원주민은 식용으로도 섭취했다.

블루벨-Bluebell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푸른 종 모양을 하고 있다. 색상은 보라색,  파란색, 옅은 분홍색 등 다양하다. 남서쪽 포 코너 지역에서 봄철에 많이 발견된다.

블루벨

파이어위드-Fireweed

파이어위드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주로 발견되는데 성장이 빨라 6피트까지 자라기도 한다. 꽃 한그루에 8만 개의 씨앗을 품고 있어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한다. 여름과 가을에 주 전역에서 볼 수 있다.

로키 마운틴 비 플랜트-Rocky Mountain Bee Plant

로키 마운틴 비 플랜트

밝고 화려한 모습의 로키 마운틴 비 플랜트는 커다란 덤불과 길고 윤기 나는 수술을 특징으로 한다. 높이가 4피트까지 자라기도 하며 봄부터 여름까지 개화한다. 길가를 따라 햇볕이 잘 드는 지역인 콜로라도 동부 평원에서 많이 발견된다.

알파인 라크스퍼-Subalpine Larkspur

알파인 라크스퍼

8천2백~만3천4백 피트에서 가장 잘 자라는 알파인 라크스퍼는 하나의 줄기에 수십 개의 화려한 짙은 보라색 꽃이 피어난다. 돌고래 꼬리를 닮았으며 7~8월에 아스펜 숲에서 자주 목격되고 줄기가 1.5미터까지 자라는 미니리과 꽃식물이다.

샌듄 월플라워-Sand-dune Wallflower

샌듄 월플라워는 땅에 낮게 피는 경향이 있으며 연한 노란색에서 진한 주황색까지 다양한 색을 띤다. 어떤 꽃은 2피트 높이까지 자라지만 대부분 땅에서 몇 인치만 자란다. 건조하고 더운 지역을 좋아하는 이 꽃은 콜로라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저지대는 꽃이 이른 봄에 피고 높은 지역에서는 여름에 피어난다.

모래 언덕 월플라워

담요 꽃-Blanketflower

담요 꽃

한국에서는 인디언 국화로 불리는 담요꽃은 주로 6월부터 9월까지 개화한다. 연한 녹색 잎과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의 밝고 화려한 꽃 색을 지니고 있다. 언뜻 보기에는 해바라기처럼 보일 수 있다. 담요꽃은 성장을 위해 충분한 빛이 필요하므로 산기슭보다는 황야나 바위가 많은 볕 좋은 지역에서 발견된다. 

스칼렛 길리아-Scarlet Gilia

스칼렛 길리아

콜로라도가 원산지인 스칼렛 길리아는 붉은색에 흰색 점박이를 달고 트럼펫 모양으로 여름에 피어난다. 다른 이름으로는 페어리 트럼펫(Fairy Trumpet) 또는 스칼렛 스카이로켓(Scarlet Skyrocket)으로 불리기도 한다. 주로 반 사막 기후, 초원, 삼림 지대 및 콜로라도의 산악 지역에서 발견된다.

프레리 아마-Prairie Flax

프레리 아마

야생 푸른 아마(Wild Blue Flax)라고도 알려진 프레리 아마는 청 보랏빛 꽃잎이 다섯 개 있고 키가 2피트까지 자란다. 봄부터 초가을까지 관찰되는데 주로 건조기후인 산악지역부터 만2천 피트에 달하는 고산지역에서도 잘 자란다.

은빛 루핀-Silvery Lupine

은빛 루핀

은빛 루핀은 여름에 3피트까지 높이자란 줄기에서 파란색과 흰색을 띠며 여러 개의 꽃을 달고 있다. 나무가 우거진 지역부터 넓은 초원에 이르기까지 넓은 지역에서 발견되며, 고도 만천 피트 고산지역에서도 생명력 있게 피어난다. 

코끼리 머리 루스워트-Elephant Head Lousewort

코끼리 머리 루스워트

밝은 분홍색을 띠는 이 꽃은 특정 각도에서 보면 코끼리 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 주로 저산지대와 고산지대 중간인 아고산지대에서 자라며 여름에 많이 발견된다.

핑크 마운틴 헤더-Pink Mountain Heather

핑크 마운틴 헤더는 키 작은 관목이 무성한 덤불에서 작은 분홍색 꽃이 군집을 이루며 핀다. 초원과 고지대에서 자라며, 진달래과 속씨식물이다.

핑크 마운틴 헤더

콜로라도에서 야생화는 많은 지역에서 볼 수 있지만, 탐방 명소는 봄과 여름에 포니 국립 초원(Pawnee National Grassland)안의 포니 뷰트(Pawnee Buttes)지역, 로키산 국립 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 7월 초부터 중순까지 콜로라도 야생화의 수도로 불리는 크리스티드 버트(Crested Butte) 지역, 인디언 피크스 와일드니스(Indian Peaks Wilderness)의 네덜란드(Nederland) 지역을 손 꼽는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Spots You Might Want to Celebrate Independence Day in Colorado

From Face Painting to Drone Celebrations, Surprises are Everywhere! Looking for 4th of July celebrations...

콜로라도 하키팀 애벌랜치, 21년 만에 우승 달성해 스탠리컵 탈환

짜릿한 역전승, 선수들과 팬들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기쁨의 눈물 콜로라도 애벌랜치가 21년 만에...

美 대법원의 낙태권 폐기 판결… 전미가 혼란 속으로

콜로라도 주는 여성의 낙태권 인정하는 주, 지역사회 첨예하게 대립 미국 사회 여성들이 “미국은 여성보다 총기가 더 권리가 많은...

다가오는 독립기념일 주말, 개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콜로라도 축제들 라인업

미국인들의 불꽃놀이 사랑은 유난하다. 특히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1776년 선포된 미국 독립 선언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국경일인 독립기념일에는 그 부심이 더욱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