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한인 뉴스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 23-24 봄학기 개근상, 우등상 수여… 평화통일 골든벨 행사도...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 23-24 봄학기 개근상, 우등상 수여… 평화통일 골든벨 행사도 함께 개최

spot_img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이하 통합 한국학교)는 지난 4월 20일 토요일 10시부터 2023-2024 학년도 상장수여식을 진행하였다.

토리 유아반부터 성인반까지 학생들의 연령과 한국어 실력에 따라 7반으로 편성된 통합 한국학교의 수업은 총 15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석과 수업태도 및 한국어 실력을 평가하여 각 반에서 개근상과 우등상을 선정한다. 학부모님들, 이사회 임원들, 그리고 같은 반 학생들의 축하 속에 수상한 학생들은 만면에 웃음이 가득하였다. 1월 20일에 시작된 2024 봄 학기는 다음 주 4월 27일 덴버에서 열리는 백일장행사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된다.

현재 2024-2025학년도 입학 서류를 접수중이며, 재학생은 4월 30일까지 우선 등록이 가능하고, 새로운 신입생들은 5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상장수여식 이후, 제21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덴버협의회(회장 곽인환)가 주관한 “2024 평화 통일 골든벨” 행사가 통합 한국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 골든벨 행사는 재외 청소년들의 글로벌 평화 통일 인재 육성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구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성인부문와 학생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으며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의 재학생과 외부 학생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정용수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2024 평화 통일 골든벨 퀴즈에는 조선말부터 대한 제국, 일제 강점기를 거쳐 현재까지 이르는 대한민국의 역사와 국제관계, 남북관계, 북한의 실상까지 망라하는 심도 깊은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문제의 정답이 발표될 때마다 기쁨의 환호와 아쉬움의 탄성, 때로는 눈물이 함께한 골든벨 행사의 결과, 학생부문의 우승은 윤라희(17세) 학생으로 상장과 함께 500달러의 상금과 부상으로 한국 여행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2등은 아이재야 룩스(17) 학생으로 200달러를, 3등은 배윤서(14), 배윤지(15) 학생으로 100달러를, 4등은 홍미혜(14). 정혁(17) 학생으로 50달러의 상금을, 성인부문의 수상자는 이안 데머스씨로 50달러의 상금을 수상하였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의 이미희 교장은 “이렇게 뜻 깊은 행사에 우리 학교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재외 한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역사와 남북관계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좋은 결과를 거둔 학생들뿐만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한 모든 참가 학생들에게도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골든벨 행사의 상장수여식 후, 통합 한국 학교의 이사회와 현직 교사들, 학부모들의 축하 속에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에서 10년간 근속한 이미희 교장을 위한 공로패와 감사장 수여가 있었다.


<기사제공 콜로라도 스프링스 통합 한국학교>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