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8,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 이용객 증가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 이용객 증가

spot_img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COS)은 지난 8월 한 달 동안 19만 5천364명의 승객이 공항을 이용해 작년에 비해 이용객이 1.7% 증가했으며,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 8월에 비하면 25.9%로 큰 폭 증가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 관리자인 그렉 필립스(Greg Phillips)는 작년부터 스프링스 공항이 지역 사회와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스프링스 공항은 내년 6월 6일부터 애틀랜타(ATL) 간 델타 항공(Delta Air Lines) 신규 직항편이 운항을 시작하고, 솔트레이크시티(SLC) 간 항공편도 10월 6일부터 70석 규모로 늘릴 예정이다.

하지만 프론티어 항공(Frontier Airlines)의 라스베가스와 피닉스 운항은 내달 4일부터 서비스를 중단한다. 두 도시에 취항하는 사우스웨스트 항공 노선은 계속 유지된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줄이 짧은 장점이 있어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2021년 가제트(Gazette)지가 선정한 콜로라도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참고로 아메리칸 항공을 이용해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11월 14일 출발하고, 서울에서는 11월 23일 출발하는 왕복 항공편을 조사한 결과(10월 1일 기준) 달라스를 경유(대기시간 1시간 35분)해 인천까지의 총소요 시간은 18시간 1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달라스를 경유(대기시간 3시간 9분)하면 17시간 46분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노선이 늘어남에 따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거주하는 한인도 덴버 국제공항과 함께 스프링스 공항을 이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국 인천간 소요시간 및 *항공료(익스피디아, 10월 1일 조사) *요금은 예약일에 따라 변동.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 직항노선]

아메리칸 항공(댈러스/포트워스)
매일 5회 직항(전 세계 연결 가능)

델타항공(애틀랜타, 솔트레이크시티)
애틀랜타 직항 서비스는 2023년 6월 6일부터 취항
솔트레이크시티행 델타 직항, E175 항공기로 상향 조정.

프론티어 항공(라스베가스 및 피닉스)
11월 4일부터 서비스 중단

사우스웨스트 항공(시카고(MDW), 댈러스(DAL), 덴버, 라스베이거스, 피닉스)
11월, 12월, 1월 성수기 동안 휴스턴 하비(HOU), 샌안토니오, 샌디에이고 노선 추가

유나이티드 항공(덴버, 휴스턴(IAH), 로스앤젤레스, 시카고(ORD))
4개 노선 직항(전 세계로 연결 가능)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