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콜로라도 스키장 소개 5편

콜로라도 스키장 소개 5편

spot_img

12 스키 쿠퍼 – Ski Cooper

공식 사이트: www.skicooper.com

스키 쿠퍼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에게 인기 있으며 저렴하고 아담한 스키장이다.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제10 산악사단 특수부대를 위한 훈련장이었던 이곳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오래된 스키장 중 하나이다. 400 에이커의 면적에 41개의 슬로프가 있으며 크기는 인근의 베일 스키장의 1/13밖에 되지 않지만 아름다움은 어떤 스키장 못지않다. 덴버 국제공항에서 131마일 거리에 자동차로 약 2.5시간이 소요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드라이브와 붐비지 않는 조용한 스키를 즐기길 원한다면 최적의 장소이다. 숙박은 인근에 빅토리아 시대 건축양식이 남아있는 ‘2마일 높이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리드빌에서 하는 것이 좋다.

*스키 쿠퍼의 기원은 2차 세계대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미 육군은 산악사단의 스키병을 훈련할 장소를 찾다가 이곳 콜로라도를 선택했다. 험준한 산악 지형과 매년 평균 20피트의 눈이 내려 11,700피트의 쿠퍼 힐(Cooper Hill)에서 1년에 6개월 동안 훈련을 할 수 있었다. 2년간의 혹독한 훈련 끝에 1945년 제10 산악사단은 이탈리아로 작전명령을 받아 전쟁에 참전했다. 스키병들은 북부 이탈리아를 해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슬프게도, 992명의 스키병이 전사하고, 4,000명이 부상을 당했다. 전쟁이 끝난 후 일부 참전 용사들이 스키 쿠퍼로 돌아와 스키장을 만들었다.

13. 엘도라 마운틴 리조트 – Eldora Mountain Ski Area

공식 사이트: www.eldora.com
볼더에서 서쪽으로 21마일, 덴버에서 46마일 떨어진 엘도라는 볼더에서 가까운 작은 스키장이다. 가족 친화적 분위기와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입문용 스키 스쿨  프로그램이 잘돼 있다. 스키장에는 숙박 시설이 없기 때문에 가까운 네덜란드나 볼더에서 묵으면 된다.

14. 윈터 파크 리조트 – Winter Park Resort

공식 사이트: www.winterparkresort.com
윈터파크 리조트는 덴버에서 차로 1시간 30분 거리에 있고, 공항에서 셔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덴버에서 *윈터파크 익스프레스(Winter Park Express) 기차를 이용해 갈 수 있다. 23개의 리프트가 있으며 3,081 에이커의 넓은 면적을 갖고 있어 콜로라도에서 네 번째로 큰 리조트이다. USA투데이 독자 투표에서 “북미 최고의 스키 리조트”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겨울 놀이터를 연상시킬 정도로 아름다운 가족 중심 리조트 중 하나이다. 한인들이 자주 찾는데 낮에는 스키를 즐기고 저녁에는 인근 핫설퍼에서 온천욕 즐기기에 좋다. 

윈터파크 리조트 웹사이트 캡쳐사진
*2022년 스키 트레인(Amtrak Winter Park Express)은 1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한해 운영된다. 편도 요금은 $29부터(2-12세 $14.50부터) 시작하며, 추가 비용 없이 스키를 가지고 탈 수 있다. 기차를 타고 로키산맥의 아름다운 광경을 보며 색다른 경험을 하기에 충분하다. 덴버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해 2시간가량 소요되며, 윈터파크 리조트에서는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한다.
윈터파크 익스프레스 암트랙 온라인 티켓구매-https://www.amtrak.com/winter-park-express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