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미국 뉴스콜로라도 스쿨버스 안전 규정

콜로라도 스쿨버스 안전 규정

spot_img

콜로라도에서 학교 등하교 시간에 운전하다 보면 정차한 스쿨버스를 보고 반대편 도로에서도 멈춰야 하는지, 얼마나 떨어져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스쿨버스 근처에서 운전할 때, 특히 동네나 학교 구역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지역에서는 학생들이 버스에 타고 내리거나, 도로를 건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스쿨버스가 정차해 어린이를 태우거나 내릴 때, 버스 운전사는 먼저 상단의 노란색 경고등을 켠다. 이 경고등은 버스 문이 열릴 때까지 계속 켜져 있다. 버스 운전사가 문을 열면 빨간색 등이 켜지고, STOP 표시 암이 펼쳐진다. 이때 뒤따르는 차량이나 반대편 차량은 정지 암을 닫고 빨간색 경고등을 끌 때까지 정지해야 한다. 차량은 스쿨버스의 앞 또는 뒤 범퍼에서 최소 20피트(약 6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 정지해야 한다.

스쿨버스 정지 신호 안내(그래픽=콜로라도 타임즈)

스쿨버스가 정차등을 켜고 정지 암을 펼칠 때 멈추지 않는 것은 불법이며 매우 위험하다. 버스가 정차했을 때는 항상 도로 위에 있는 학생들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콜로라도에서는 중앙 분리대가 있는 네 개 이상의 차선이 있는 분할된 도로에서 운전하는 경우, 스쿨버스 뒤의 두 차선에 있는 차량만 멈춰야 하며, 반대 방향에서 이동하는 차량은 멈추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두 차선 도로를 운전하는 경우 양방향 진행 차량은 모두 멈춰야 한다. 분리대가 없는 4차선 도로에서도 양방향 차량은 모두 멈춰야 한다. 중앙 회전 차선이 있는 다섯 개 이상의 차선이 있는 도로를 운전하는 경우, 스쿨버스 뒤의 두 차선에 있는 차량만 완전히 정지해야 하며, 반대 방향에서 이동하는 차량은 법적으로 멈추지 않아도 된다.

스쿨버스 정차시 정지 위치 안내(그래픽=콜로라도 타임즈)

이러한 규정은 콜로라도와 대부분 주에서 적용되지만, 스쿨버스가 정차할 때 반대 방향에서 오는 차량이 멈춰야 하는지는 주마다 다를 수 있다. 학교 버스 교통법을 위반하면 상당한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등하교시 스쿨버스 근처에서 학생들의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무엇보다 우리의 자녀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일이 없도록 스쿨버스가 보인다면 주의 깊은 운전이 요구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