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주에는 다양한 온천이 있다. 개발된 온천은 유료지만 여러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자연 상태의 온천은 개발되지 않아 기본적인 편의 시설이 없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무료 온천은 외딴 곳에 위치해 있어 주소가 없고, 표지판을 따라 걸어서 찾아야 한다. 일부는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다른 곳은 하루 종일 걸어서 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콜로라도의 숨겨진 자연 온천을 소개한다. 출발 전 정확한 위치와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여 길을 잃거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연이 제공하는 온천을 이용한 후에는 환경을 훼손하거나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한다.
1.수수께끼 온천 (Conundrum Hot Springs)
수수께끼 온천은 아스펜 인근의 산기슭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 온천이다. 이 무료 온천은 9마일의 산길을 올라야 도착할 수 있다. 마룬 벨(Maroon Bells)과 캐슬 피크(Castle Peak)에 둘러싸인 수목 한계선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11,200피트에 자리 잡고 있어 북미에서 가장 높은 온천 중 하나이다. 이곳은 날씨가 좋은 여름에만 접근이 가능하므로 방문 계획을 세울 날씨와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좋다. 야영을 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허가증(www.recreation.gov)을 소지해야 한다.
2.레인보우 온천 (Rainbow Hot Springs)
레인보우 온천은 파고사 스프링스 북쪽에 위치한 야외 자연 온천이다. 이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편도 4.5마일의 하이킹이 필요하다. 두 개의 자연 온천이 있는데, 위쪽 온천은 작아 3명 정도가 이용할 수 있고, 온도는 약 105°F이다. 아래쪽 온천은 강가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 20피트, 너비 8피트로 6~10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고 평균 온도는 약 95°F이다. 레인보우 온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웨스트 포크 트레일(West Fork Trail)을 따라가면서 표지판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이곳은 긴 하이킹이 필요하고 강을 따라 위치해 있어 여름부터 초가을까지 방문하기 좋으며, 보통 방문객들은 캠핑을 하며 하룻밤 보낸다.
3.라듐 온천 (Radium Hot Springs)
라듐 온천은 크렘링에서 남서쪽으로 15마일 떨어진 콜로라도 강 주변에 위치해 있다. 콜로라도에서 인기 있는 무료 온천 중 하나로,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4.사우스 캐년 온천 (South Canyon Hot Springs)
사우스 캐년 핫스프링스는 글렌우드 스프링스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00°F에서 112°F 사이의 온도를 가진 두 개의 온천이 있다. 개발되지 않은 이 무료 온천은 0.2마일의 매우 짧은 하이킹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부터 8월까지이다.
5.페니 온천 (Penny Hot Springs)
페니 온천은 카본데일(Carbondale) 남쪽에 위치한 크리스탈 강(Crystal River) 유역에 자리잡고 있다. 보통 10~12명 정도가 몸을 담글 수 있는 이 온천은 여름과 가을에 방문하기 좋으며,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봄과 겨울에도 방문 가능하다. 반려동물의 출입은 금지되며, 캠핑도 허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