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Home 뉴스 콜로라도 뉴스 콜로라도 마리화나 가격하락…업계 침체는 세수 감소로 이어져

콜로라도 마리화나 가격하락…업계 침체는 세수 감소로 이어져

콜로라도 국세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마리화나의 파운드당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리화나의 파운드 가격이 작년 초부터 하락해 올 10월 가격은 658달러를 기록했다. 2021년 1월 파운드당 가격은 1,721달러로 1/3수준이다.

2014년 이후 마리화나의 판매 수입은 계속 상승했으나 2020년 9월부터 하락세로 돌아섰다. 콜로라도에서 마리화나가 합법화된 2014년 1월 오락용 마리화나의 월매출은 약 1천4백만 달러로 시작해 2020년 8월 1억 8천3백만 달러로 사상 최고점을 찍은 후 지난달 11월 1억 2천만 달러로 점차 하락세를 보인다.

현재 콜로라도 마리화나 산업은 수요 감소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다. 업계는 대규모 정리해고를 단행하고 있으며, 영세 업소는 문을 닫고 있는 실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마리화나 판매가 급증했지만, 펜데믹이 끝나자 매출이 급격히 줄어들었다고 전한다.

실제 의료용 마리화나의 판매는 47% 감소했고, 오락용은 20% 정도 감소했다. 매출의 감소는 세수의 감소로 이어져 1년 전보다 콜로라도 세금 수입이 1억 달러가 줄어들었다. 콜로라도주는 마리화나 판매로 벌어들인 세금으로 교육 분야를 비롯해 약 10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 세수 감소로 인해, 내년 정부가 주도하는 각종 사업 예산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범죄도시4’ 마동석 “복싱장 운영하며 액션 연마”

"액션을 단기간 준비하는 건 아닙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계속했고 지금 복싱장을 운영합니다. 복싱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면서 내일 촬영이 있으면 바로 연기할 수...

美 무인우주선 ‘달 착륙’ 이틀째…”살아있고 건강, 충전도 양호”

인튜이티브 머신스 발표…사진 등 이미지는 아직 공개 안 해"정확한 위치 파악 중…과학 데이터 다운로드 명령" 달에 착륙한 미국의 민간...

캐나다인 2023년에 16,000명 이상 안락사와 그 문제점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윤리적 이슈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안락사 제도를 갖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이는 더욱...

제 10회 한인기독교회 축복장학금 접수안내

2024년 한인기독교회에서 준비한 장학사역은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목회자, 찬양사역자, 선교사,전도사 자녀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준비하였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