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 2022
Home Visit 콜로라도 콜로라도 낚시 즐기기!

콜로라도 낚시 즐기기!

야생동물 보호구역 방문 시 낚시 면허 구매해야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활동이 위축된 중에 콜로라도에서 거리를 두며 할 수 있는 낚시가 요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탁 트인 콜로라도 강과 하천에서 이루어지는 낚시는 다른 사람과 간격을 유지해야 낚싯줄이 엉키지 않음으로 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가 유지된다. 콜로라도는 약 6,000마일에 걸쳐 뻗어있는 하천과 2,000여 개의 호수 및 저수지에서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국(CPW, Colorado Parks and Wildlife)은 현재까지 20만 8천여 명이 연간 낚시 면허를 구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에 비해 7만 건이나 늘어난 수치이다. 코로나바이러스도 콜로라도의 멋진 야외 활동을 막지는 못하고 있는 듯 하다. 

낚시를 즐기려면 우선 16세 이상은 낚시 면허(Fishing License)를 사야 한다. 18세 이상 거주자용 연간 낚시 면허는 35달러 17센트, 비거주자용은 97달러 97센트이며, 10달러 13센트짜리 연간 서식지 우표(Annual Habitat Stamp​)도 함께 구매해야 한다. 16~17세는 9달러 85센트이다. 연간 면허는 3월 1일부터 다음 해 3월 31일까지(13개월) 사용할 수 있다. 18세 이상 1일 낚시 면허는 13달러 90센트이며, 16세 미만은 면허가 필요 없다. 면허는 월마트, 세이프웨이, 공원관리소 등에서 쉽게 살 수 있으며,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소 웹사이트(https://cpw.state.co.us)에서 온라인으로도 구매가능하다. 만약 전화로 구매를 원하면 1-800-244-5613번을 이용하면 된다. 

매년 6월 첫 번째 주말은 면허 없이 누구나 무료로 낚시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이외의 기간동안 무면허 낚시, 낚시대 허용 개수 초과, 허용된 개체수 이상 채집 등에는 무거운 벌금과 벌점을 받는다.

최근 야생 동물 위원회는 350개 야생동물 보호구역과 240여 개의 신탁 국유지에 18세 이상 방문객은 2020년 7월 1일부터 낚시면허증 또는 사냥면허증을 소지 해야 한다고 밝혀 연간 낚시 면허를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면허증 없이 낚시나 사냥을 하지 않아도 보호구역 방문중 적발 시 벌금은 139달러 50센트가 부과될 수 있다.

콜로라도에서 주로 잡히는 대표 어종은 송어다. 송어는 약 14개의 다양한 어종이 콜로라도에 서식할 정도로 주류를 이룬다. 송어는 50~60도의 온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며 수온이 70도가 넘어가면 활동이 둔화하므로 낚시대를 철수하는 것이 상책이다. 고도가 높은 호수나 하천에서 아침 일찍 낚시를 하는 것이 송어를 잡을 수 있는 확률을 높힌다. 송어 이외에도 다양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지만 지정된 토종물고기와 보호어종(Arkansas Darter, Bonytail Chub, Humpback Chub, Roundtail Chub,flannelmouth Sucker, Bluehead Sucker, Razorback Sucker, Colorado Pikeminnow 등)은 잡는 즉시 안전하게 다시 놓아 주어야 한다. 

한인 다수 거주지역 근처인 오로라 저수지(Aurora Reservoir)의 규정을 알아보자. 오로라 저수지에서는 수질을 오염시키지 않는 한 미끼용으로 판매되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살아있는 미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7일 이하의 미끼 구매 영수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오로라 지역 낚시 면허는 빅파이브, 월마트 또는 태클 앤 베잇 등에서 낚시 면허를 살 수 있다. 허용되는 물고기의 숫자는 송어 2마리, 월아이(Walleye) 5마리(21인치 이상은 1마리), 베스(Largemouth Bass / Smallmouth Bass) 5마리, 붕어(Yellow Perch) 20마리, 메기(Blue Catfish) 10마리 등 이다. 각 낚시터마다 허용 수량과 어종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에 꼭 확인을 해야 한다.

콜로라도에서 16세 미만 거주자는 면허가 필요 없다.

콜로라도에 즐길만한 낚시터를 알아보자.

프라이 팬 강 (Frying Pan River, Basalt) 아스펜과 글렌우드 스프링스 사이 유명한 휴양지 메카로 알려진 바솔트 지역에 위치하는 플라이 팬 강은 세계적 송어잡이 장소로 유명하다. 수정 같은 맑은 물과 숨 막힐듯한 경치에 10파운드 이상의 대형 송어를 잡기를 원하면 꼭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래프팅과 카약도 할 수 있으며, 수려한 등산로는 일로 지친 몸을 자연으로부터 에너지를 충전하기에 충분하다. 근처 아스펜에 있는 로어링 포크 강(Roaring Fork River, Aspen)에서의 낚시도 함께 추천한다.

어퍼 아칸소강 (Upper Arkansas River, Leadville) 해발 만피트가 넘는 리드빌 근처의 어퍼 아칸소강은 주변이 바위로 이루어진 협곡 지대이다. 협곡을 통해 흐르는 강은 갈색 송어와 무지개송어가 주로 잡힌다. 빅토리아 시대 건축양식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리드빌시도 낚시 후 거닐며 감상하기에 좋다.

체리크릭 저수지 (Cherry Creek Reservoir, Aurora) 한인들에게 알려진 체리크릭 저수지는 4천 에이커에 달하는 체리크릭 주립공원 안에 위치한다. 해변이나 보트에서 낚시를 할수 있으며, 무지개 송어와 매운탕이나 양념 찜으로 제격인 월아이(Walleye)가 많이 잡힌다. 주변에는 바비큐 그릴, 백사장, 자전거 타기, 보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0분 이내로 가까운 한인 마트들이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그랜드호수와 그랜비 (Grand Lake & Grand Lake) 콜로라도주에서 가장 큰 자연호수인 그랜드 호수는 로키산맥 국립공원 서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 낚시 애호가라면 이곳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다. 보통 한인들은 그랜드 레이크 아래에 있는 물이 맑은 그랜비 호수에서 낚시를 즐긴다. 근처에는 유명한 온천, 스키장, 산책로가 있으며 주로 무지개 송어, 갈색 송어, 매키노(Mackinaw), 코코니(Kokanee) 등이 잡힌다. 

크리스탈 크릭 저수지 (Crystal Creek Reservoir, PIKES PEAK) 콜로라도 스프링스 파이크스 피크에 위치한 3개의 저수지 중 하나인 크리스탈 크릭 저수지는 모든 연령대의 낚시광에게 안성맞춤이다. 주변은 하이킹, 자전거 타기, 보트 타기 등 많은 레크레이션을 제공한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무지개송어, 그린백 커트루트(Greenback cutthroat), 개울송어(Brook trout) 등이 잡히며 초보자부터 노련한 낚시꾼까지 각광받는 곳이다. 인근에 약수로 유명한 마니토우 스프링스의 파운테인 크릭(Fountain creek)도 함께 추천한다.

스피니 마운틴과 일레븐 마일 저수지 (Spinney Mountain Reservoir and Eleven Mile Reservoir) 스피니 마운틴과 일레븐 마일 저수지는 낚시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면적당 물고기 숫자가 많은 곳에 속한다. 한마디로 낚시광이 좋아하는 물 반 고기 반 지역이다. 저수지는 부대시설로 RV 캠핑장 및 텐트 캠핑장이 있으며 넓은 저수지는 보트를 타며 휴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CPW는 2020년 8월 한 달 동안 모든 주립공원에 미국을 위해 봉사한 군인 및 참전용사를 대상으로 무료입장안을 발표해 공원 사무소에 증명서를 제출하면 한 달 무료 패스를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의 개학이 3주 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답답한 실내에만 머물러 있었다면 이번 주말 콜로라도의 자연으로 낚시를 떠나보자!

2020-2021 콜로라도 낚시 면허 수수료

License & Other Fees​ResidentNonresident
​Annual Habitat Stamp​​​$10.13​​$10.13​
Annual (18+)$35.17$97.97
Small Game & Fishing Combination (If born after 1948, you must show hunter education card)$50.37N/A
Senior Annual (65+)
Colorado residents only
$9.85N/A
​Senior Low Income Lifetime Fishing (65+)
Colorado residents only
​$9.85​N/A
Senior Annual Small Game & Fishing Combination ​(65+) NEW
Colorado residents only
$29.75​N/A​
Five-dayN/A$32.14
One-day$13.90$16.94
​Additional-day​$6.81​​$6.81
2nd Rod Stamp (Available to licensed residents, licensed nonresidents and youth under 16 years, licensed or unlicensed.)$10.87$10.87
Youth (16-17)
Second-rod charge still applies. For youth under 16, see the Fishing Brochure​.
$9.​85N/A
(same as non-resident adult)
​Annual Aquatic Nuisance Species (ANS) Stamp*$25.00​​$50.00
Fe​es include a .25 cent search & rescue fee, and a $1.50 Wildlife Education Fund​ ​​surcharge. A $10.13 Habitat Stamp will be added to 1st license purchase of the year (April 1 to March 31).* Motorboat and sailboat owners are required to purchase the ANS Stamp and operators must retain proof of purchase (electronic or printed receipt) on his or her person, the motorboat or sailboat, when operating the vessel (C.R.S. 33-10.5-104.5).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소 낚시 안내 원문 보기(영문)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LA 코로나 감염 8월 이후 최고…실내 마스크 의무화 가능성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카운티인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서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다. ABC 방송은 2일 LA 카운티의 일평균...

[월드컵] ‘알라이얀의 기적’ 한국, 포르투갈 꺾고 12년 만의 16강

선제골 내준 뒤 김영권 동점골 이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 결승골로 2-1 극적 역전승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승점·골득실 차까지 같지만 다득점 앞서...

[월드컵] 우루과이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이런 기분 처음”

20년 만에 조별리그서 좌절…매체·팬들, 아쉬움·실망감 역력 포르투갈과 한국에 밀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한 우루과이는 침울한...

美 ‘동성커플 가구’ 100만 돌파…13년만에 100% 증가

美 전역 분포…워싱턴DC 동성커플 가구 비율 2.5%로 최고상원 이어 하원도 연말까지 동성결혼인정법안 가결할듯 미국에서 동성커플로 이뤄진 가구의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