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7월 14,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콜로라도의 국유림 (Colorado National Forests)

콜로라도의 국유림 (Colorado National Forests)

spot_img

미국에는 총 154개의 국유림이 있으며 농무부 산하의 미국 산림청에 의해 관리된다. 미국 산림청은 전국적으로 약 1억 9,300만 에이커의 면적을 관리하며, 약 3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최초로 지정된 국유림은 1891년에 옐로스톤 국립공원 주변을 목재 및 토지 보호구역으로 지정함으로써 시작되었다.

알래스카, 캘리포니아, 아이다호, 오레곤, 그리고 콜로라도는 많은 국유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콜로라도는 로키산맥을 중심으로 주 내에 11개의 국유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수백만 에이커에 달하는 면적을 차지한다. 콜로라도의 대부분의 야생 지역은 국유림에 속해 있다.

자연 보호 구역인 국유림과 국립공원을 혼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두 곳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다. 국립공원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를 엄격하게 보존하는 데 중점을 두고 대중에게 개방된다. 반면, 국유림은 삼림 관리, 목재 수확,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포함하여 자원의 지속 가능한 사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부 국유림에서는 허가증을 받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위한 나무 벌목도 가능하다.

1. 아라파호 국유림 (Arapaho National Forest)

아라파호 국유림은 콜로라도 중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로키산맥 국립공원 근처의 북쪽 지역부터 I-70 남단까지 이어져 있다. 이 지역은 덴버와 인접해 있어서 많은 방문객이 찾는다. 아라파호 국유림은 루즈벨트 국유림과 함께 관리되고 있으며, 14,000피트에 이르는 높은 산봉우리, 호수, 광활한 고산지대, 그리고 다양한 캠핑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덴버, 볼더, 아이다호 스프링스, 윈터 파크, 그랜비, 조지타운, 블랙호크, 서밋 카운티 등이 이 국유림 지역에 포함된다. 아라파호 국유림은 1908년에 루즈벨트 대통령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이 지역에서 활동했던 아메리카 원주민인 아라파호 부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2. 그랜드 메사 국유림 (Grand Mesa National Forest)

그랜드 메사 국유림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평탄한 산인 그랜드 메사를 중심으로 하며, 서부 콜로라도에 약 540평방마일의 면적을 차지한다. 그랜드 메사 자체의 평균 고도는 약 1만 피트이며, 크레이터 봉의 최고 높이는 11,333피트에 달한다. 메사는 건조한 계곡과 저지대로 둘러싸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울창한 숲, 호수, 능선 및 멋진 경관을 제공한다. 국유림에서는 겨울의 스노모빌과 크로스컨트리 스키부터 여름의 하이킹과 낚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정션, 델타, 시더엣지, 파오니아, 파라슈트, 메사, 콜브란, 팰리세이드 등에서 국유림에 접근할 수 있다. 이 국유림은 원래 1892년 배틀먼트 메사 산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가, 1924년에 그랜드 메사 국유림으로 공식 명명되었다.

3. 거니슨 국유림 (Gunnison National Forest)

거니슨 국유림은 콜로라도 중부에 위치하며 광대한 면적을 자랑한다. 이 국유림의 분포는 알파벳 C의 반대 모양과 유사하며, 다양한 야생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쪽으로는 화이트 리버 국유림, 서쪽으로는 그랜드 메사 및 언컴파그레 국유림, 동쪽으로는 산 이사벨 국유림, 남쪽으로는 리오그란데 국유림과 인접해 있다. 거니슨 국유림의 이름은 1853년 대륙 횡단 철도 건설을 위해 대륙 분수령을 탐험했던 존 거니슨의 이름에서 유래하여 1905년에 공식적으로 명명되었다.

하이킹과 산악자전거는 거니슨 국유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이다. 특히 야생화로 유명한 크레스티드 뷰트 주변의 트레일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자전거 트레일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국유림은 거니슨, 사기아슈, 힌스데일, 델타, 몬트로즈 카운티에 걸쳐 위치해 있다.

4. 만티라살 국유림 (Manti-La Sal National Forest)

만티라살 국유림은 유타 중부부터 남동부 콜로라도에 이르는 지역에 걸쳐 있으며, 약 140만 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한다. 이 숲은 방목, 목재, 광물, 물, 야생 동물 및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관리되고 있다. 대부분이 유타주에 위치한 국유림은 1907년에 라살 국유림으로 처음 명명되었다가, 1958년에 만티라살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만티(Manti)’라는 이름은 몰몬 경전에 등장하는 도시에서, ‘라 살(La Sal)’이라는 이름은 스페인어로 ‘흰 소금’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국유림 내에는 1만년 전부터 1900년대 중반에 이르기까지의 고고학 거주 유적지가 5,000개 이상 존재하며, 이를 통해 당시 원주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5. 파이크 국유림 (Pike National Forest)

파이크 국유림은 로키산맥에 위치해 있으며, 약 1,729평방마일의 면적을 차지한다. 이 지역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서쪽으로 이어지는 대부분의 산과 숲을 포함하고 있으며, 덴버에서 가장 가까운 국유림 중 하나로 꼽힌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역에서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하이킹, 낚시, 캠핑, 보트 타기, 크로스컨트리 스키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파이크 국유림의 주요 명소로는 파이크스 피크, 골드 캠프 로드, 램파트 레인지 로드, 데블스 헤드 전망대, 마니토우 공원, 11마일 캐니언 등이 있다.

1800년대에 화재 및 무분별한 목재 벌채 그리고 과도한 방목으로 인한 산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1891년 산림보호법이 개정되었다. 이 법은 미국 대통령에게 공공 영역 내에서 산림 보호 구역을 일방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이 규정에 따라 1892년에 파이크스 피크 팀버랜드 보호구역, 플럼 크릭 팀버랜드 보호구역, 사우스 플래트 산림 보호구역이 대통령 선언으로 지정되었다. 이후, 이 세 보호구역은 1905년에 통합되어 현재의 파이크 국유림이 되었다.

6. 리오 그란데 국유림 (Rio Grande National Forest)

리오 그란데 국유림은 콜로라도 중남부에 위치하며, 약 186만 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한다. 이 국유림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한적한 곳 중 하나로, 파고사 스프링스와 크리드 타운 근처에 위치해 있다. 리오 그란데 국유림은 남서쪽으로는 산후안 국유림, 북서쪽으로는 거니슨 국유림, 북쪽과 동쪽으로는 산이사벨 국유림과 인접해 있다. 1908년, 루즈벨트 대통령에 의해 이 지역이 국유림으로 지정되었다. 국유림의 이름은 산 후안 산맥 서쪽 상류에서 시작하여 멕시코만까지 이르는 1,800마일 길이의 리오 그란데강에서 유래했다.

7. 루즈벨트 국유림 (Roosevelt National Forest)

루즈벨트 국유림의 역사는 1902년 메디슨 보우 산림 보호구역의 일부로 시작되었다. 1910년에 콜로라도 국유림으로 명명되었으며, 1932년에는 미국의 자연 보호에 앞장선 루즈벨트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했다. 국유림은 콜로라도 중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아라파호 국유림 및 루트 국유림과 인접해 있다. 또한 아라파호 국유림 및 포니 국립 초원과 함께 공동으로 관리되고 있다.

8. 루트 국유림 (Routt National Forest)

루트 국유림은 콜로라도 북서부, 스팀보트 스프링스 인근에 위치하며, 약 125만 에이커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이 지역에서는 캠핑, 하이킹, 등산, 겨울 스포츠 등이 인기 있는 활동이다. 국유림은 콜로라도 북부의 주 경계선까지 이어져 있으며, 와이오밍주의 메디신 보우 국유림과 연결된다. 와이오밍주와 함께 관리되는 루트-메디신 보우 국유림의 총 면적은 약 250만 에이커에 달한다. 인접한 인기 있는 방문지로는 월든, 얌파, 클라크, 그랜드 레이크 등이 있다. 루트 국유림은 콜로라도의 마지막 준주 주지사이자 첫 번째 주지사였던 존 루트(John N. Routt)를 기리기 위해 명명했다. 1905년에 루즈벨트 대통령은 이 지역을 파크 레인지 산림 보호지역으로 지정하였으며, 1908년에 루트 국유림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9. 산 이사벨 국유림 (San Isabel National Forest)

산 이사벨 국유림은 콜로라도 주 최고봉인 엘버트 산을 포함해 14,000피트 이상인 포티너 봉우리 54개 중 19개가 속해 있다. 국유림은 콜로라도 산악지역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리드빌에서 왈센버그를 지나 남쪽까지 이어져 있다. 서쪽과 북서쪽은 대륙 분수령에 의해, 북동쪽은 파이크 국유림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남쪽으로는 북미에서 가장 높은 모래 언덕인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과 인접해 있다.

국유림에는 아칸소 강 상류, 상그레 데 크리스토 산맥의 동쪽 경사면, 웨트 산맥, 스페인 봉우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지역은 높은 봉우리들로 유명하며, 하이킹과 등산로가 발달한 지역이다.

19세기 후반, 콜로라도 중부 지역에서는 목재의 수요가 높았다. 이 지역에서는 건축용 통나무, 연료용 목재, 채광용 목재 등 다양한 용도의 목재가 꾸준히 필요했다. 또한 사우스 플래트 강 인근, 사우스 파크, 블랙 마운틴 일대에서 소 방목이 주요 산업이었다. 하지만 과도한 벌목과 방목으로 인해 환경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1902년에 산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1907년에 산 이사벨 국유림으로 명명되었다.

10. 산 후안 국유림 (San Juan National Forest)

산 후안 국유림은 콜로라도 국유림 중 가장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주의 남서쪽 모퉁이에 자리 잡고 있다. 북쪽으로는 실버톤, 남쪽으로는 듀랑고, 남동쪽으로는 파고사 스프링스와 같은 유명한 산악 마을들로 둘러싸여 있다. 이 지역은 산후안 스카이웨이 바이웨이(San Juan Skyway Byway)와 밀리언 달러 하이웨이(Million Dollar Highway)의 남쪽 구간이 국유림을 관통한다.

국유림 내의 인기있는 관광지로는 침니 록 국립 기념물(Chimney Rock National Monument)이 있는데, 이곳에는 5000에이커에 달하는 땅에 고대 푸에블로 원주민 공동체의 유적지가 남아 있다. 1905년에 루즈벨트 대통령에 의해 국유림으로 지정된 이곳의 이름은 지역의 주요 하천인 산 후안 강(San Juan River)에서 유래했다.

11. 언컴파그레 국유림 (Uncompahgre National Forest)

언컴파그레 국유림은 콜로라도 남서부에 위치하며, 약 955,000에이커의 면적 이다. 이 지역은 언컴파그레 황야와 산후안 산맥이 특징이며, 베터호른 피크(Wetterhorn Peak)는 가장 상징적인 산 중 하나로 꼽힌다. 국유림은 산악 마을인 텔루라이드와 유레이를 포함하고 있으며, 밀리언 달러 고속도로가 숲의 동쪽 부분을 통과한다. 이 고속도로 구간(US-550)은 미국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언컴파그레’라는 이름은 콜로라도와 유타주에 거주했던 유트족 언어인 ‘물을 붉게 만드는 바위’를 의미하는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1905년에 국유림으로 명명되었다.

12. 화이트 리버 국유림 (White River National Forest)

화이트 리버 국유림은 콜로라도 북서부에 위치하며, 방문객이 가장 많이 찾는 국유림 중 하나이다. 이곳에는 베일, 아스펜, 브리큰리지, 키스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12개의 스키장이 자리 잡고 있으며, 여름에는 마룬 벨스와 행잉 레이크 등을 방문하기 위한 인파가 몰린다. 화이트 리버 국유림 내에는 8개의 야생 지역과 10개의 포티너 봉우리가 존재한다. 딜런 저수지는 낚시와 보트 타기에 이상적인 장소로 꼽히며, 여러 캠프장이 마련되어 있다.

1891년 벤저민 해리슨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 따라 처음으로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이곳은 110만 에이커가 넘으며, 1901년에는 루즈벨트 대통령이 퓨마 사냥을 하며 이곳에 머물렀다. 1905년 의회법에 따라 ‘산림보호구역’에서 ‘국유림’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1946년에 아스펜 마운틴 스키장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1960년대에는 베일, 스노우 마스 등의 스키리조트가 개발되어 미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겨울 휴양지 중 하나가 되었다. 1970년대 초, 블루 리버 통로와 그린 마운틴 저수지가 국유림에 추가되었고, 1973년에는 아라파호 국유림의 딜런 레인저 지구가 화이트 리버로 행정적으로 이전되었다. 

또한 화이트 리버 국유림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유명한 사냥 및 낚시 지역 중 하나로, 주민과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