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2, 2024
Home발행인콜로라도에서 치러지는 제 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많은 동포들이 참여해야

콜로라도에서 치러지는 제 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많은 동포들이 참여해야

spot_img

콜로라도 오로라시의 더블트리 힐튼호텔에서 한국의 제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치러진다. 이것은 지난 2022년 대통령 선거에 이어 국회의원 재외선거는 콜로라도 역사상 처음이다. 이번 투표소 설치는 미국 내 한국 국적을 가진 재외국민들에게 자신의 정치적 의사를 직접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마련한다. 재외선거의 개최는 해외에 거주하는 동포들이 자국의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단지 권리가 아닌 필수적인 의무임을 강조한다.

이번 선거는 특히 의미가 깊다. 글로벌 시대에는 거주 국가와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자신의 정치적 권리를 평등하게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이 중요시되기 때문이다. 또한, 이는 재외국민이 자국의 정치, 경제, 사회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재외선거인 등록과 투표 과정의 간소화에도 불구하고, 많은 재외국민들이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콜로라도 타임즈는 재외선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모든 재외국민들이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과 지원을 촉구한다. 선거 참여는 단지 권리의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해외에서도 자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이와 더불어, 한국 국적의 재외국민들이 선거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의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본다. 동시에 재외국민들 스스로도 자국의 민주주의 발전과 글로벌 사회에서의 권익 증진을 위해 관심과 참여를 높일 필요가 있다.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오로라시 더블트리 호텔 투표소에서 치러지는 이번 재외선거가 앞으로 더 많은 재외국민들의 선거 참여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 제22대 국회의원 콜로라도 재외 투표소는 3월 29, 30, 31일 사흘간 열리며 장소는 더블트리 힐튼호텔(13696 East lliff Place, Aurora, CO 80014), 시간은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니 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투표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투표소 입장 후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확인을 한다.
    *국외부재자는 신분증명서, 재외선거인은 신분증명서와 재외투표관리관이 공고한 국적확인서류 원본을 지참
  2. 투표용지 수령확인기에 서명하거나 손도장을 찍는다.
  3.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받는다.
  4. 회송용 봉투에 투표지를 봉합 후 투표함에 투입한다.
    *국외부재자 중 재외국민 주민등록자와 재외선거인은 비례대표선거 투표만 가능하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