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1, 2024
Home 뉴스 콜로라도 뉴스 콜로라도에서 '우연히' 법을 위반하게 되는 12가지의 경우

콜로라도에서 ‘우연히’ 법을 위반하게 되는 12가지의 경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자신도 모르게 콜로라도의 일부 법률을 위반하고도 종종 간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눈 덮인 산봉우리, 청정한 강, 그리고 풍부한 야생동물로 잘 알려져 있다. 주정부는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주민 및 관광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교통, 환경, 공공 안전 관련 법률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법규에는 헤드라이트 사용부터 겨울철 차량 견인, 음주 스키, 제설 의무, 대마초 소비, 애완견 목줄 착용, 야생화 보호, 녹용 수집, 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 주립공원 보호, 음주 운전, 그리고 산만한 운전 및 휴대폰 사용 금지까지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콜로라도의 자연과 주민들을 보호하며, 공동체의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콜로라도를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모든 이들은 이러한 법규들을 숙지하고 준수함으로써 안전하고 책임 있는 공동체 구성원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콜로라도에서 자신도 모르게 위반하거나 간과하게 되는 몇 가지 콜로라도 법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헤드라이트법
상향등 헤드라이트의 밝기를 낮추지 않는 행위는 콜로라도 주에서는 교통위반으로 간주되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법은 반대 방향에서 500피트,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량으로부터 200피트 이내에 있을 때 밝기를 줄이도록 규정하고 있다.

2.겨울철 견인법
겨울철 적절한 견인력을 갖추지 않은 차량 운행 또한 큰 벌금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타이어 트레드’ 요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해당되는데, 엄격한 견인법이 적용되는 도로에서 위반시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다.

3.스키 안전법(음주관련)
음주 상태에서 스키나 스노보드 타기는 콜로라도 스키 안전법 위반으로, 심지어 리프트를 타는 것도 불법이다. 이를 어길 시 최대 $1,000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는 산간 지역의 리조트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행위로, 안전과 법규 준수를 위해 주의가 요구된다.

4.제설법
눈이 내린 후 24시간 이내에 보도를 치우지 않는 행위는 지역 법률 위반이다. 해당 법을 어길 경우 경범죄에 해당하며, 보도에 쌓인 눈이나 거리로 치워진 눈으로 인해 위험이 발생할 경우 민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

5.마리화나법
공공장소에서 대마초를 피우는 것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불법이다. 비록 콜로라도에서 대마초 사용이 합법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공공 장소에서의 소비는 엄격히 제한되어 있다. 준공용 소비가 허용되는 몇몇 라운지나 클럽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마리화나 소비는 개인 장소로 제한되여 있으며, 마리화나 소비가 불법인 장소로는 공원, 스키장, 콘서트장, 아파트 건물의 공용 공간 등이 있다.

6.애완견 관련 목줄 통제법
개에게 목줄을 하지 않고 자유롭게 놓아두는 것은 많은 지역에서 불법이다. 도시, 마을, 산책로, 캠프장 등 대부분의 장소에서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7.야생화 보호법
콜로라도의 야생화, 특히 주의 상징인 블루 콜럼바인을 따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이를 어길 시 경범죄와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출처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국 홈페이지

8.녹용 수집에 대한 제한법
사슴뿔을 임의로 수집하는 것은 특정 시기와 지역에서만 허용되며, 그 외의 경우에는 불법이다. 이는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규제로, 야생동물 개체수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가할 수 있기때문에 법으로 제한하고 있다. 이를 어기고 사슴뿔을 불법 수집할 경우 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9.야생동물 보호법(먹이주기 금지)
사슴, 엘크, 곰 등과 같은 대형 야생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야생 생태계 교란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새 모이통을 걸어두는 행위 조차도 주의해야 한다. 종의 크기에 관계없이 콜로라도의 야생 동물에게 어떤 종류의 먹이를 제공하기 전에 야생동물 보호법에 대해 고려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조하는 것이 좋다.

10.주립공원 자연경관 훼손 금지법
자연 경관을 바꾸는 행위, 예를 들어 주립공원에서 바위에 낙서를 하거나 장작을 위해 나무를 함부로 훼손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11.자전거 및 스쿠터 관련 음주 운전 금지법
콜로라도의 ‘음주 운전’ 법은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8% 이상이면 ‘음주운전’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0.05%에서 0.08% 사이 의 사람들은 ‘장애 중 운전’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제한은 자전거와 스쿠터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유념하여야 한다.

12.산만한 운전 및 휴대폰 사용 금지법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운전을 하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된다. 콜로라도 주의 주의산만 운전법은 누군가가 차량을 운전하고 있을 때 문자 메시지 보내거나 길 안내 입력, 인터넷 탐색 등의 작업등을 말하며 모두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다. 운전 중에 음성 통화를 하는 것은 합법적이지만 헤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 번에 하나의 헤드폰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美 ‘냉동배아=태아’ 판결 역풍에 주의회 수습책 통과

앨라배마 상하원 '시험관 아기' 보호 법안 가결 미국 앨라배마주에서 체외 인공수정(IVF·시험관 아기)을 위해 만들어진 냉동 배아(수정란)를 '태아'로 인정한 주법원...

美 대형 약국 체인 2곳 ‘먹는 낙태약’ 이달부터 판매 개시

바이든, '낙태약 접근성 보장 이정표' 환영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양대 약국 체인 업체인 CVS와 월그린스는...

[포토타운] 그랜비 호수(Lake Granby)… 얼음 낚시 즐기기

그랜비 호수는 그랜비 타운에서 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콜로라도 강에 위치해 있다. 이 호수는 최대 깊이 221피트에 이르는 면적이...

노인성 청력 상실에 대한 바른 이해와 대처 지침

매년 3월 3일은 세게 보건기구가 정한 "세계 청력의 날" 이다.청력 상실은 큰 소음, 노화, 질병 및 유전적 변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