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뉴스콜로라도에서 사망한 흑곰, 퓨마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검출

콜로라도에서 사망한 흑곰, 퓨마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검출

spot_img

조류를 넘어 포유류 등의 야생 동물도 감염 노출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국은 최근 흑곰과 퓨마의 사망이 콜로라도의 새 개체수를 황폐화시킨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HPAI)이 원인이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HPAI 사례는 스컹크와 같은 여러 방목 야생 동물 종에서 주로 발견되었는데, 흑곰과 퓨마가 이 질병에 노출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질병은 또한 미국 전역에서 수천 마리의 야생 조류를 죽였으며, 2022년 3월 콜로라도 북서부의 야생 거위들 사이에서 처음 확인되었다.

최근 사망한 흑곰의 경우 발작이 관찰되어 10월 8일에 안락사시킨 후 실험실에서 테스트할 수 있을 때까지 동결시켰고 이후 HPAI 테스트에서 양성 결과가 확인되었다. 감염된 퓨마는 1월 15일 거니슨(Gunnison)시 근처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으며, 집 고양이에게서 흔히 관찰되는 간 괴사와 기관지 간질성 폐렴 증상이 나타났다. 나중에 테스트를 통해 이 퓨마가 HPAI를 가지고 있음이 밝혀졌다.

전국의 포유류 감염 사례

콜로라도 이외에 미국 전역에서는 살쾡이, 코요테, 여우, 너구리를 포함한 다른 포유류에서도 HPAI가 확인되었다. 심지어 돌고래에서도 발견되었다. 일반적으로 포유류가 조류 인플루엔자에 감염되는 경로는 감염된 병든 새나 죽은 새를 섭취하는 경우가 흔하다.

HPAI는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지만 증상은 일반적으로 경미하지만 집에서 함께 지내는 애완동물은 사람과 달리 증상이 심하거나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죽거나 병든 새로부터 동물을 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이 인간과 애완동물에게 전염되는 것에 대한 우려로 인해 덴버 공중보건환경부는 1월 말부터 공원에서 발견될 수 있는 죽은 동물을 만지는 것에 대해 경고를 발령한 바 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2월 8일 업데이트에 따르면 H5N1 조류 독감 변종은 모든 주에서 최소 1건의 사례가 있는 최소 6,111마리의 야생 조류에서 발견되었고, 5,800만 마리 이상의 가금류 동물이 영향을 받았으며, 47개 주의 가금류 집단에서 발병되었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이는 정확한 수치가 아니며 공식적인 보고 보다 더 많은 수의 야생 조류가 HPAI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