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24,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콜로라도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11

콜로라도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11

spot_img

1. 로키산 굴(Rocky Mountain Oysters)
이름만 들었을 때는 산에서 나는 굴요리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콜로라도에서 자란황소, 들소 또는 송아지 고환을 썰어서 튀김을 한 음식이다. 튀김옷은 옥수숫가루 또는 밀가루와 혼합되어 튀겨지고 칵테일 소스에 찍어 에피타이저로 먹는다. 주로 감자튀김과 함께 먹는데 가장 유명한 식당으로 덴버의 벅혼식당(Buckhorn Exchange Restaurant)을 꼽는다.

2. 콜로라도 수제 맥주(Colorado Craft Beer)
콜로라도주 전역에 거의 400개에 달하는 수제 맥주 양조장이 있어 맥주 애호가에게 수제 맥주의 성지 같은 곳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쿠어스(Coors) 맥주 공장도 있어 콜로라도 왔다면 수제 맥주와 쿠어스 맥주 공장에서 바로 생산되는 맥주는 꼭 시음해 봐야 한다.

3. 콜로라도 스타일 피자(Colorado Style Pizza)
콜로라도 전통 피자는 일단 엄청나게 두껍고 치즈가 많다. 마운틴 파이(Mountain Pie)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통밀 크러스트에 두꺼운 치즈 층이 겹겹이 쌓여 있다. 대표적인 식당은 아이다호 스프링스에 뷰조스(Beau Jo’s) 피자집이다. 

4. 양고기(Lamb)
콜로라도는 미국에서 4번째로 큰 양고기 생산지이며 부드러운 맛으로 유명하다. 주로 양고기는 방목을 통해 건강하게 자라 풍미가 좋고 질감이 뛰어나다. 양고기로 유명한 식당으로 덴버 루트다운 식당(Root Down Restaurant)이 있다. 

5. 송어(Trout)
바다가 없는 콜로라도에서는 가장 사랑받는 생선은 송어다. 콜로라도강과 호수 및 저수지에서 가장 많이 서식하는 송어는 무지개송어, 컷스로트 송어, 갈색 송어가 대표적이다. 이중 컷스로트 송어(cutthroat trout)는 콜로라도가 원산지이다. 최고의 송어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잭 피시 하우스 오이스터 바(Jax Fish House & Oyster Bar)를 찾으면 된다.

6. 팰리세이드 복숭아(Palisade Peaches)
팰리세이드 복숭아는 콜로라도 서부 도시인 그랜드 정션 팰리세이드 지역 농장에서 재배된다. 오래된 탤벗 과수원(Talbott’s Mountain Gold Farm)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다양한 복숭아를 생산한다. 특이한 점은 복숭아가 가장 잘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확해 달콤하면서 육즙이 가득한 복숭아를 먹을 수 있다. 콜로라도 서부지역의 뜨거운 낮과 추운  밤 기온으로 일교차가 커 복숭아 재배지로서 완벽한 조건이다.

7. 들소(Bison)
콜로라도에서 자란 들소 바이슨은 풍미가 좋기로 유명하다. 고지대에서 풀을 뜯어 먹고 자란 건강한 들소는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인기 육류 중 하나이다. 다른 지역의 바이슨보다 지방함량이 낮기 때문에 처음 스테이크를 맛본다면 미디엄 레어를 추천한다. 유명한 식당으로 테드 몬타나 그릴(Ted’s Montana Grill)을 추천한다.

8. 콜로라도 스타일 청고추(Colorado Style Green Chili)
콜로라도 청고추는 돼지고기 음식의 매운맛을 담당한다. 하지만 한국의 청양고추처럼 맵지는 않다. 주로 콜로라도 남서부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며, 부리또, 엔칠라다 위에 뿌려 먹거나 또띠아에 넣어 먹기도 한다.

9. 덴버 오믈렛(Denver Omelette)
덴버 오믈렛은 19세기 철도 건설 시대에 중국인 요리사가 중국 음식인 에그푸영스타일을 접목해 만들어졌다고 유래하기도 하고, 또 한 가지 설은 냉장고가 없던 시절 다진 햄, 피망, 양파로 오래된 계란의 맛을 가리기 위해 만들어 졌다고 한다. 덴버 시내인 캘리포니아 길 21가와 22가에 사이에 덴버 오믈렛 명판이 남아있다. 보통 계란, 깍둑썰기한 햄, 양파와 피망, 버섯, 치즈로 구성된다. 좀 더 콜로라도 맛을 가미하고 싶다면 콜로라도 청고추도 첨가하면 된다.

10. 로키 포드 멜론(Rocky Ford Cantaloupe)
콜로라도 동부지역에서 재배되어 유명한 로키 포드 멜론이 있다. 이 멜론은 1887년경에 조지 워싱턴 스윈크(G.W. Swink)란 사람이 재배에 성공하고 다른 농장에서도 멜론을 재배해 유명해졌다.
멜론은 영양가가 높고 항암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으며, 다른 지역보다 멜론(캔탈롭) 크기가 크고 맛이 훨씬 달콤하다.

11. 와이너리(Wineries)
콜로라도는 지역에서 재배된 과일로 만들어진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가 많이 있다. 역사가 길지는 않지만 많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건조한 기후와 비옥한 콜로라도 서부지역은 포도를 재배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입 안에서 놀랍게 퍼지는 와인 맛을 콜로라도에서 경험해보기를 바란다.

콜로라도 가필드산 인근 리버밸리의 와이너리 포도농장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