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23,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은?

spot_img

콜로라도 주 차량국(DMV)은 지난 5일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번호판 디자인을 공개했다. 요즘 도로에서 자주 보이는 검은색 번호판, 즉 ‘블랙아웃’ 번호판이 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번호판 1위에 올랐다. 이 검은색 번호판은 캘리포니아 번호판과 비슷하지만, 노란색 글자 대신 흰색으로 표시된다. 

많은 사람들은 이 번호판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인식하지만, 사실 이는 1945년 콜로라도 번호판을 복원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파란색 번호판은 1914년, 빨간색은 1915년 당시의 번호판을 복원한 것이다. 

이러한 번호판을 달기 위해서는 일회성 발급 수수료 $60, 연간 수수료 $50, 콜로라도 장애 자금 지원 수수료 $25를 내야 한다. 작년에 검은색 번호판의 인기로 169,998개의 번호판이 판매되어 콜로라도 장애인 기금에 420만 달러를 모았다.

두 번째로 인기를 끌었던 번호판은 콜럼바인꽃 그림이 있는 ‘생명 존중(Respect Life)’ 디자인으로, 작년 한 해 동안 75,000대 이상의 차량이 이 번호판을 등록했다. 2001년에 출시된 이 번호판은 1999년 4월 20일 비극적인 콜럼바인 고등학교 총격 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13명을 기린다.

콜로라도에는 현재 약 620만 개의 등록된 번호판이 사용 중이며, 218개의 번호판 디자인 중에서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올해에는 자유롭고 모험적인 정신을 상징하는 ‘Born to be Wild’ 번호판, 종교적 가치와 신념을 반영하는 ‘In God We Trust’ 번호판, 콜로라도 주의 고유한 화석인 스테고사우루스를 기념하는 ‘Stegosaurus State Fossil’ 번호판 및 해군 건설대의 봉사를 기리는 ‘Navy Seabees Military’ 등 새로운 특수 번호판 4개를 추가하여 더 많은 선택을 제공하게 되었다.

<저작권자(c) 콜로라도 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