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23, 2024
Home여행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스키 리조트들로 운행하는 ‘스노우스탱(Snowstang) 버스’를 아시나요?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스키 리조트들로 운행하는 ‘스노우스탱(Snowstang) 버스’를 아시나요?

spot_img

미국에는 30개 주와 2개 미국령에 총 63개의 국립공원이 있는데 이중 콜로라도에는 4개가 ‘버스탱(Bustang)’은 콜로라도 주의 대표적인 시외버스로 2015년 운행을 시작하여 덴버와 콜로라도 스프링스, 포트 콜린스, 글렌우드 스프링스를 오간다. 이후 서비스의 편리함과 저렴한 교통비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후 그랜드 정션, 듀랑고, 알라모사, 푸에블로, 라마 등을 연결하는 서비스로 확장되었다.


특히 매년 겨울 스키 시즌이 시작되면 버스탱 서비스는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스키 리조트들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안내하는 스노우스탱(Snowstang)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운영한다. 콜로라도의 수도권에서 5개의 스키 리조트로 가는 스노우스탱 버스 서비스는 지난 주말부터 올해 스키 시즌 운행을 시작했는데, 추가 목적지인 브레킨리지와 골든에서 추가 정차하면서 운행 경로를 한 폭 더 확장했다.


콜로라도 교통당국(CDOT)은 지난 2019년 아라파호 베이슨(Arapahoe Basin), 러브랜드(Loveland),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로 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스노우스탱 버스 운행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지난 겨울 커퍼 마운틴(Copper Mountain)으로의 운행을 추가하며 운영을 재개했다. 그리고 올해에는 브레킨리지(Breckenridge Resort)로 가는 버스도 새로 추가되어 겨울철 주말에 스키를 타러 가는 스키와 스노우보드 애호가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노우스탱 버스 운영은 지난 17일 토요일부터 시작되었으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을 제외하고 매 주말마다 다가오는 내년 5월 7일까지 운영된다. 운행은 덴버 시 유니온 스테이션(Union Station)에서 출발해 레이크우드의 RTD 페더럴 센터(RTD’s Federal Center) 역, 울리 매머드 파크앤라이드(Wooly Mammoth Park-N-Ride)의 골든 정거장에서도 정차한다.


좌석은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해야 하니 티켓팅은 www.ridebustang.betterez.com/cart/5e00dfedbcdea207bcf7fcab를 참고하면 좋다. 현재 아라파호 베이즌, 스팀보트, 러브랜드 스키 리조트, 커퍼 마운틴, 그리고 올해 새로 추가된 브레킨리지까지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5개의 스키 지역들로 탑승객들을 운송하고 있다.


아라파호 베이즌, 러브랜드, 브레킨리지, 커퍼 마운틴까지의 왕복 요금은 25달러이며 스팀보트까지의 왕복 요금은 40달러다. 스팀보트로 가는 버스는 오전 5시 35분에 출발하며, 브레킨리지는 오전 6시 5분, 아라파호 베이즌은 오전 6시 15분, 커퍼 마운틴은 오전 6시 25분 그리고 러브랜드 방향 버스는 오전 6시 35분 순이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