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30, 2024
Home뉴스한인 뉴스코로나19 부스터 백신 및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행사 성료

코로나19 부스터 백신 및
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행사 성료

spot_img

지난 13일 토요일 오전, 덴버제자교회 비전센터에서 코로나19 부스터 백신 및 5세 이상 화이자 백신 접종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나이제한에 상관없이 코로나19 부스터 백신접종이 가능해진 직후라 약 400명의 인원이 몰렸다. 특히 백신접종 가능한 연령대가 낮아져 5세-11세의 어린이들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고, 6개월 전에 백신접종을 마쳤던 사람들은 모더나와 화이자 부스터샷 백신접종을 위해 많은 한인들이 방문했다.

이 날 행사에는 주정부와 의료관계자들을 비롯한 덴버제자교회에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수고했다.

행사를 주관한 케햅 패밀리 메디슨 클리닉 (CAHEP Family Medicine Clinic)의 박수지 박사는 “누구나 접종한지 6개월이 지나면 부스터샷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는 정부 지침에 따라 급하게 CDPHE (Colorado Department of Public Health and Environment 콜로라도 보건환경부)에 요청을 해 간신히 날짜에 맞춰 백신을 구할 수 있었다. 케햅 매디슨 클리닉은 지역 커뮤니티를 위해서 팬데믹 이후 NIH(국립보건연구소)에서 특별히 아시안 건강을 위한 리서치 프로그램에 선정이 된 클리닉으로(미중부지역 최초 선정), 작년부터 백신 공급, 접종에 힘쓰고 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접종할 수 있기까지는 주정부와 의료관계자들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하나로 뭉쳐 어려운 상황에서도 봉사를 하는 중요한 임무를 묵묵히 수행해준 분들의 수고에 너무 감사드린다. 또한 이러한 기회에 동포가 하나가 되어 커뮤니티의 건강을 위해서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인동포 지역사회에 오로라 아시아태평양 커뮤니티의 디렉터로 수고하는 이승우씨는 “어렵게 많은 분량의 백신을 준비해주신 박수지 박사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특히나 많은 분들이 예약한 상황에서 백신을 접종할 의료진들의 인원수가 모자를까봐 큰 걱정을 했는데, 너무 감사하게도 한인간호사협회와 콜로라도주립대학 약학대학 학생들, 그리고 자원봉사자분들이 도와주시고 장소를 제공한 덴버제자교회 덕분에 무사히 접종행사를 끝낼 수 있었다. 지면을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백신접종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코로나19 백신접종행사는 계속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단체로는 케햅(CAHEP Family Medicine Clinic), CDPHE(Colorado Department of Public Health and Environment 콜로라도 보건환경부), 오로라 아시안 태평양 커뮤니티 파트너쉽 (Aurora Asian Pacific Community Partnerhsip)이며, 한인 간호사협회에서 6명의 간호사들, 콜로라도주립대학 약학대학 학생들, 그리고 덴버제자교회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