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7, 2022
Home 발행인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 무료로 신청하세요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 무료로 신청하세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인구가 급등하는 추세이다. 직장에 다니는 어른은 물론 학교등교하는 학생들도 코로나19에 감염되어 등교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한겨울 독감철을 맞아 감기기운이 있어도 본인이 독감인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인지 아아리송할 때 많다.

필자도 예외가 아닌지라 처음 감기기운이 있을 때는 무조건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는 곳에 직접 가서 검사를 했었다. 그러나 근처 가까운 곳에는 워크인으로 방문 가능한 곳이 없을 뿐 아니라, 자세한 검사를 받으려면 검사소 예약을 해야 하는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다.
이후에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자가진단키트를 판매한다고 하길래 여러곳에 발품을 팔아 개당 거금 50불을 주고 구매를 해서 자가검사를 한 적이 있다.

자가진단 키트는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박스당 키트가 2개가 들어있는데 기다란 면봉을 코 속 안 깊숙이 여러 번 문지르고 키트 안에 있는 시약에 잠시 담갔다가 테스트기에 그 용액을 묻히고 15분 기다리면 음성은 한줄, 양성은 두줄이 나온다. 물론, 검사하는 곳에서 정밀검사하는 것보다는 정확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겠지만 당장 직장이나 학교에 가야해서 급하게 결과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는 꽤 유용한 도구가 아닐 수 없다.

최근에는 주정부 보건국에서 온라인으로 무료 주문하면 배송해주고 있는데, 의외로 정보를 잘 모르는 독자분들이 많아 콜로라도 주정부 보건 웹사이트 주소를 공유한다.
https://covidathometesting.colorado.gov/ 로 접속해서 해당란을 선택하고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주소와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한국]코로나에 내몰린 중장년…40·50대 8명중 1명 “돈 빌린적 있다”

보건사회연구원, '사회경제적 위기와 사회통합' 실태조사자영업자 77%·임시일용직 49% "근로소득 감소"임시일용직 12% "카드 대금·이자 연체 경험" 40대와 50대 중장년층 8명 중...

에너지·기후변화에 479조원 투자…美 ‘인플레감축법’ 처리 임박

에너지 안보와 기후 변화 대응에 3천690억달러(약 479조원)를 투자하고 대기업이 최소 15%의 법인세를 내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미국 상원에서...

‘가장 메마른 땅’ 美 데스밸리에 돌발홍수…1천명 고립

371㎜ 물 폭탄…1년 치 강수량의 75%, 하루 만에 쏟아져 지구상 가장 덥고 메마른 지역 가운데 하나인 미국 데스밸리 국립공원에서...

방역완화 속 스위스 호텔업 되살아나…작년보다 투숙 47% 증가

스위스가 올해 들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입국 제한 등 각종 규제를 푼 이후로 호텔업이 다시 성황을 이루고 있다.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