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1, 2023
Home 인터뷰 인물 인터뷰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제 생활이 많이 달라졌어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제 생활이 많이 달라졌어요.”

코로나바이러스…학생들에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코로나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콜로라도에 거주하고 있는 D’Evelyn Jr./Sr. Highschool 에 재학 중인 정다연 학생에게 사회적 거리두기가 어떻게 생활에 영양을 미치고 있는지 물어봤다. 특히, 본 기자는 친구들도 못 만나는 이런 힘들고 지루한 하루하루를 학생들이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궁금했다. 다음은 소나무 기자단 정주연 기자가 정다연 학생을 인터뷰한 일문일답이다. 

질문 1: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현재 미국 전체가 Lockdown 된 상태입니다. Lockdown 전과 후, 정다연 학생의 일상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정다연: 집에서 운동도 안 하고 TV만 봐서 살이 많이 쪘고 학교 다닐 때보다 더 많이 게을러진 것 같아요. 하지만 잠도 많이 자고 스트레스도 덜 받아서 마음은 더 즐거워요. 

질문 2: Lockdown 된 이후, 학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정다연: 수학 같은 과목은 처음엔 숙제를 컴퓨터로 올리는 과정이 많이 귀찮고 힘들었지만 반복해서 하다 보니 쉬워졌어요. 하지만 공부를 하다가 질문이 생겨도 선생님들과 직접 이야기를 할 수 없어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 물어볼 수가 없는 점이 불편해요. .

질문 3: 학교에 갈 때와는 생활이 많이 달라졌겠네요.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는 것의 장점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정다연: 어깨와 몸이 더 편해졌어요. 학교 다닐 때와 다르게 컴퓨터에서 모든 것을 하니까 무거운 책들을 안 들고 다녀도 되기 때문에 몸이 더 가벼워요. 그리고 아침 일찍 안 일어나도 되니까 스트레스가 더 많이 풀린 것 같아요.

질문 4: 학교나 과외를 가지 않고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면,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고 있나요?

정다연: 딱히 특별하게 더 공부하는 것은 없지만 학교 다닐 때는 바빠서 읽지 못했던 책을 하루에 1시간씩 읽고 있어요. 단어 공부도 더 많이 하고 있고요. 외운 단어를 종종 까먹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질문 5: 매주 토요일 진행되던 한국학교도 조기 종강을 했는데, 한국학교를 안 가게 됐지만, 꾸준히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나요? 하고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나요?

정다연: 한국학교를 안 가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집에서는 한국어를 쓰게 하고 있어요. 특별히 다른 한국어 공부는 하고 있지 않아요. 하지만 K-pop 음악을 자주 듣고, 한국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있어요. 요즘 제가 푹 빠진 한국 프로그램은 “나 혼자 산다”예요. 한국 연예인들이나 유명인사 중에 혼자 사는 사람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인데 정말 재밌어요. 이렇게 한국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듣기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  

질문 6: 집에만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친구들이 많이 그리울 것 같아요. 친구들과는 자주 연락을 하나요? 

정다연: 네~ 스냅챗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친구들의 소식을 듣고 있어요. 친구들도 많이 지루해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다들 각자 이 상황을 지내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는 듯해요. 

질문 7: 이제 곧 방학인데, Lockdown 상황은 크게 나아질 것 같지 않아요. 혹시, 이 방학 기간을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정다연: 이번 방학 기간에는 공부를 더 많이 할 것 같아요. 친구들과 많이 못 만날 것 같기 때문에 집에 있을 시간이 많아서 책도 더 읽을 것 같아요.

본 기자는 정다연 학생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를 지내고 있는 중학생들의 생활을 잠깐이나마 들여다볼 수 있었다. 정다연 학생의 경우, 학교를 등하교 할 때보다 조금 더 여유가 생기고 즐거워 보였다. 하지만, 친구들과 만남이 제한되는 것은 또 다른 스트레스로 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소나무 기자단 

정주연 기자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All of Us’ 프로그램,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유전체학 검사 성료

오로라와 스프링스에서 500명 이상 참여, 유전자 검사에 대한 관심 증가 ‘All of Us’ 무료 유전체학 및 DNA 검사가...

2023 월드옥타 북미서부 차세대 무역스쿨, 성황리에 마무리

덴버지회, 청년 차세대 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미래 무역 리더로의 발돋움 예고 세계한인무역협회 LA지회가 주관한 '2023 월드옥타 북미서부 차세대...

제 1회 한국문화축제, 오라리아 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열려

지난 9월 23일 오후 3시부터 오라리아 캠퍼스에서 제 1회 한국문화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개막식에서는 소프라노 이지민 씨의 애국가와 아리랑 연주가...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 풍성한 축제 ‘추석 장터 놀이’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교장 박지연)가 올해 추석인 9월 29일을 일주일 앞둔, 지난 23일, ‘추석 장터 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