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13, 2024
Home뉴스케햅 클리닉, 덴버 둘로스 교회와 함께한코로나19 예방 세미나와무료 백신 접종 캠페인 성료

케햅 클리닉, 덴버 둘로스 교회와 함께한코로나19 예방 세미나와무료 백신 접종 캠페인 성료

spot_img

설문조사 실시로 케햅 클리닉의 확장 이전 계획과 커뮤니티 의료 요구 파악

지난 21일, 케햅 클리닉에서 덴버 둘로스 교회(목사 박병은)를 방문해 교인들에게 설문조사와 코비드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케햅(Colorado Alliance for Health Equity and Practice)은 지난 2008년 박수지(Suegie Park) 박사와 알록 사왈(Alok Sarwal) 박사가 아시안 커뮤니티의 건강 증진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단체 클리닉이다.

케햅 클리닉은 비싼 병원비 때문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의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 지난 코로나19 시기에는 클리닉이 활발하게 운영되지 못한 대신, 꾸준히 지역 커뮤니티를 찾아 무료 백신 접종행사는 물론, 다양한 무료 의료 검진으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담당해왔다. 또한 현재 미 중부지역 최초로 국립보건연구소에서 진행중인 ‘All of Us’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박수지 박사는 “사망률이 높았던 초기 코로나19에 비해 바이러스가 많이 약화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계속 변이되는 바이러스에 취약한 사람들이 많다. 지난 9월 11일 이후로 현재 시중에 선보이는 백신은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 있는 업그레이드된(2023년-2024년) 신약 백신”이라고 말하며, “현재 코로나19는 계속 변이되며 전파력이 굉장히 빠르다. 백신은 바이러스에 취약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꼭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현재 일반 클리닉에서 백신을 접종할 수 있지만 보험이 없는 사람들은 무려 $140의 비용을 내야 한다. 그러나 케햅 클리닉에서는 비보험자도 무료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
둘로스 교회에는 박수지 박사와 알록 박사와 관계자들이 방문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교육자료를 배포하고 교인들에게 케햅 클리닉 운영에 필요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예방교육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렸을 때는 테스트 키트를 이용해 자가 테스트를 사용하는 방법과, 감염 후 격리 권장사항, 평소 조심해야 할 부분 등을 설명했다.

현재 활발하게 운영중인 케햅 클리닉은 더욱 넓은 장소에서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 장소를 물색중이다. 장소를 이전하게 되면 필요한 의료 부서가 무엇인지, 장소는 어디가 좋은지, 원하는 의료서비스는 무엇인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교육과 설문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케햅 패밀리 메디슨 클리닉의 박수지 박사 (303)954-0058에게 연락하면 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