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9,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컨디션 100% 끌어올리는 10분 모닝 스트레칭

컨디션 100% 끌어올리는 10분 모닝 스트레칭

아침에 일찍일어나 하루를 일찍 시작하고 싶은데 몸이 잘 따라주지 않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Yogafulness Life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흔히 ‘아침형 인간’을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비결의 하나로 뽑고 있는데요,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면 집중력을 높여 일의 효율성도 올라가고, 무엇보다 몸의 컨디션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물론 저마다의 직업에 따른 생활리듬과 습관이 달라 무조건 모든사람들에게 아침형 인간을 강요할 수는 없지만, 자신에게 알맞는 기상과 취침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갖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와 더불어 아침에 일어나 나만의 기상루틴을 만들어 매일 꾸준히 해나간다면 하루를 좀더 활기차고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주는 자는동안 굳어진 몸을 풀어주고 하루의 컨디션을 100% 끌어올릴수 있는 아침 스트레칭 루틴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기존의 모닝요가보다 길이는 짧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트레칭들만 모아 시퀀스로 짜봤으니 여러분의 건강한 아침 루틴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Do this EVERY Morning/12min Morning Yoga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설명에 따라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 배울 자세는 Low Lunge 입니다.

STEP 1. 한쪽 무릎을 구부려 세우고 다른 무릎은 바닥에 내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앞으로 보내며 천천히 바닥을 향해 내려줍니다.
POINT! 무릎이 안으로 말리거나 바깥으로 벌어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STEP 2. 먼저 양손을 천정을 향해 뻗어 몸의 옆면을 길게 늘려주시고, 두번째 사진처럼 등뒤로 가져가 깍지를 껴 가슴앞면의 공간을 넓혀줍니다.

POINT! 등뒤의 두 견갑골(날개뼈)를 서로 조이며 엉덩이방향으로 내려주시고, 배꼽을 살짝 등쪽으로 끌어당겨 코어의 힘도 함께 느껴주세요.

STEP 3.
두 동작을 이어서 한후,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세요.

2월 27일 토요일오전 10시 수업(몬트리올시간기준)을 시작으로 최초 온라인 LIVE ZOOM 그룹요가 수업을 오픈합니다. 3월 한달동안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고, 토요일 오전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주중 저녁 수업(한국어/영어)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참가신청서와 3월 수업계획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카톡 혹은 이메일connect@yogafulness.life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선착순으로 마감되오니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함께 재미있게 운동하고 요가를 배우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세계 최대 하와이 활화산 38년 만에 분화…정상부 용암 분출

마우나 로아 화산 분화에 경보 발령…용암 흐름 변경 가능성 경고화산재 주의보 내리고 대피소 설치…"마을 위협하는 상황은 아냐" 세계...

美출판사 올해의 단어로 ‘가스라이팅’…그런데 의미가 변했네

'타인의 심리 지배'→'타인을 속이는 행위'로 의미 확장 '가스라이팅(gaslighting)'이 미국의 유명 사전출판사 미리엄웹스터가 꼽은 2022년의 단어로 선정됐다.

[월드컵] ‘조규성 2골 새역사에도’ 한국, 가나에 석패…’16강행 빨간불’

가나 쿠두스에게 결승골 포함한 2골 내주고 2-3으로 무릎…조별리그 1무 1패조규성은 한국 선수 최초 월드컵 본선 '한 경기 멀티골' 기록12월 3일 포르투갈과...

[월드컵] 벤투호도 징크스에 눈물…68년간 조별리그 2차전 11경기 무승

11경기서 4무 7패…'2경기 연속 무실점' 꿈도 무산 벤투호도 한국 축구의 '한계' 중 하나였던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무승 징크스를 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