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20, 2024
Home뉴스치솟는 콜로라도 코로나19 입원율, 주지사도 “위기사태”

치솟는 콜로라도 코로나19 입원율, 주지사도 “위기사태”

spot_img

주 최대의 보건 시스템 UCHealth “원 환자들 10명 중 8명은 백신 미접종자”

콜로라도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입원이 다시 치솟으면서 대유행의 절정에 이르며 지난해 12월 23일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따라서 주정부의 새로운 행정명령 발표와 함께 COVID-19 확진자의 유입과 씨름하고 있는 콜로라도 병원들은 더 이상 새로운 환자를 받지 않거나 거부할 수 있게 되었다.


주지사의 새로운 행정명령은 지역 의료 종사자들이 응급 상황에서 누가 먼저 치료를 받을지 결정할 수 있는 자유를 허용한다. 이 명령은 또한 보건의료 종사자들에게 COVID-19에 대한 완전한 예방접종을 요구하는 주 의무사항과 일치하며 콜로라도 병원 종사자들의 92 퍼센트가 현재 예방접종을 완료했다. 하지만 전염병이 오래 지속될수록, 지친 일선 간호사들과 의사들에게는 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콜로라도 주의 COVID-19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콜로라도 주 병원들 중 이미 40 퍼센트 이상이 심각한 인력 부족을 겪고 있으며 30 퍼센트 이상은 중환자실 병상이 부족한 상황이다.


콜로라도 보건 및 환경부는 “콜로라도 주는 현재 코로나19 재난 비상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병원과 응급실에 일반 환자를 이송하거나 입원시키는 것을 중단하도록 명령하고 있다”며 이번 행정명령이 병원의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코로나 증상이 의심된다면 거주지 주변 인근 약국 또는 백신클리닉의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이용해 빠른 검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 (사진 조예원 기자)


예방접종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최근 119명의 직원들을 해고한 주 최대의 보건 시스템 UCHealth도 “현재 입원 환자들 10명 중 8명은 COVID-19 예방접종을 받지 않았다”며 이미 예방접종을 마친 주민들에게도 부스터샷 접종을 권유, 이 행정명령이 더 위급한 상황에 처한 환자들을 치료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게다가 약 57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콜로라도 주에서 아직도 200만명 이상이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채 방치되고 있다는 것은 공중 보건 전문가들에게도 매우 위협적인 상황으로 고려된다.


제라드 폴리스 주지사도 “현재 콜로라도의 코로나19 입원율은 전미에서도 상위권”이라며 “명백한 위기사태”임을 강조했다.


현재까지 콜로라도의 코로나19 입원율은 백신을 쉽게 구할 수 있었던 올해 초 이후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은 아직까지도 선택사항이고 식당들도 전체 수용 능력을 재가동해 운영 중이지만 폴리스 주지사는 치솟는 바이러스 감염율에 주 전체의 규제를 부활시키는 것을 고려 중이다. 특히 다가오는 연말 연휴 기간 동안 타주로 여행을 다니며 실내에서 타인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교류하는 주민들이 많아지면서 공기를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옮겨갈수록 바이러스 확산 위험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편 콜로라도 보건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기준으로 740,000명의 콜로라도인들이 코로나19 양성 확진을 받았으며 42,000명이 넘는 인구가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 중에 있다. 콜로라도 주의 코로나 바이러스 주 감염률은 8.5 퍼센트 이상으로 이는 전미 감염률 평균을 훨씬 더 웃도는 수치이며, 지난 주에는 전국에서도 변이 바이러스를 포함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주 당국은 만약 환자들과 입원율이 줄어들지 않을 경우, 연방재난관리청과 긴급 팀을 소집해 병원 간 이동 장벽을 없애거나 긴급하지 않은 수술들을 중단하는 등의 ‘위기 관리 기준(Crisis Standards of Care)’을 활성화 및 상향조절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