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채 형태의 식사 공간도 큰 인기
우리의 일상은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겪었다. 그 중 음식문화는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의 대중화를 만들었고, 식당에서는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별적인 식사공간이 필요했다. 대다수의 레스토랑과 바들은 영업생존을 위해 ‘야외인 듯 실내 같은’ 또는 ‘독채’ 형태의 아이디어로 저마다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런 형태를 갖춘 식당들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고 난방, 음향, 조명등의 시설을 갖추며 손님 맞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제 겨울에도 자연을 만끽하며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곳을 소개해본다.
Corrida
스페인 소고기 요리가 일품인 이곳은 명불허전. 맛의 품질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다. 독특한 겨울 다이닝 경험을 위해 아늑하고 난방시설이 완비된 알펜글로브(Alpenglobes)에서 별빛 경험을 해보자. 옥상에는 총 3개의 알펜글로브가 설치되어 있고, 한 개당 8명을 수용한다. 비용은 1인당 $225이며, 음료 페어링이 포함된 4코스 테이스팅 메뉴와 와인, 칵테일 및 무알콜 음료를 제공한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이용시간은 오후 5시부터 최대 2시간 30분간 이용할 수 있다.
1023 Walnut St. #400, Boulder corridaboulder.com/alpenglobes



Bull & Bush Brewery
이곳은 글렌데일에 위치한 맥주 양조장으로, 월드컵 팬들이 실내에서 마음껏 맥주를 마시며 축구를 응원할 수 있도록 난방이 된 텐트형 비어 가든으로 리모델링 했다. 12월 한 달 동안 이곳에서는 매일 신선하고 스페셜한 맥주와 버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4700 Cherry Creek S. Drive, Denver bullandbush.com



Annette
이곳은 제임스 비어드 요리경연 대회에서 수상한 캐롤라인 셰프의 뉴 아메리칸 스타일 맛집으로 유명하다. 야외에 있는 3개의 유르트(yurt)는 최대 14명과 함께 프라이빗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주말 저녁 식사로 최소 $1,000 또는 $1,500를 주문해야 한다. 미리 전화로 예약두는 것을 잊지 말자. 이외에도 ‘비닐 오두막’에 조명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에서 식사와 음료를 제공한다.
2501 Dalas st., #108, Aurora annettescratchtotabl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