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최근 주택시장 동향: 상승하는 주택가격과 모기지 금리로 인해 구매 심리 위축

최근 주택시장 동향: 상승하는 주택가격과 모기지 금리로 인해 구매 심리 위축

spot_img

봄시즌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주택 매물이 시장에 나오고 있지만, 고집스럽게 높은 모기지 이자율로 인해 모기지 신청과 계약 진행 중인 판매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주택시장에는 새로운 매물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구매자들은 여전히 높은 가격과 모기지 금리로 인해 관망하며 주춤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2월 18일까지 4주 동안 새로운 매물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이는 지난 두 달 동안 가장 큰 증가율이다. 주택 판매자들은 전년 대비 평균 6% 상승이라는 높은 가격을 제시하고 있으며,이는 2022년 10월 이후 가장 큰 상승률이다.

그러나 많은 구매자들은 여전히 시장에 나서지 않고 있다. 모기지 구매 신청은 일주일 전보다 10% 감소했으며, 일일 모기지 이자율은 지속적으로 올라 지난 12월 중순 이후 처음으로 7%를 넘어섰다. 또한 계약 진행 중인 주택 판매는 전년 대비 7% 감소했으며, 이는 1월 중순부터 보인 감소 추세와 유사하다.

미국의 대형 부동산 중개 및 모기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Redfin 에이전트들은 “현재 시장에 나선 구매자들 대부분이 이사하기 쉬운 집을 찾고 있다. 이는 높은 월별 지불금 외에 수리 및 개조에 돈을 쓰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에이전트들은 또한 “판매자들이 7%의 높은 모기지 이자율로 인한 구매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재정적 양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했다.

[주택 구입 수요 및 활동 지표]
-일 평균 30년 고정 모기지 금리: 7.11% (2월 20일)
-주간 평균 30년 고정 모기지 이자율: 6.77% (2월 15일)
-모기지 구매 신청: 일주일 전보다 10% 감소(2월 16일)
-구글에서 ‘판매용 주택’ 검색 빈도: 한 달 전보다 4% 감소(2월 17일)

Redfin 프리미어 에이전트인 Shauna Pendleton은 판매자들에게 구매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마음을 열어두라고 조언한다. “대부분의 주택 구매자들이 모기지와 주택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상당한 재정적 부담을 갖고 있으며, 계약 초기부터 주택가격에 대한 흥정이나 양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경우 판매자는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이를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가장 흔한 양보 요구는 모기지 이자율 인하이며, 판매자가 마감 비용을 부담하는 요청도 자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같이 새로운 주택 매물이 증가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모기지 이자율로 인해 얼어붙은 주택시장 상황은 구매자들에게 여전히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구매를 주저하고 있다. 따라서 주택 시장은 복잡한 양상을 보이며,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 모두에게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택 구매자와 판매자는 시장의 동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적절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