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 2022
Home 인터뷰 업체 탐방 '체리크릭 직업전문학교' 타라 벨(Tara Bell) 교감 인터뷰

‘체리크릭 직업전문학교’ 타라 벨(Tara Bell) 교감 인터뷰

고교 과정내 전문직 체험 … 대학 학점까지 이수 가능

고등학생들을 위한 독립적인 대학인 직업 준비 학교가 체리 크릭 학군에 등장했다. 작년 8월에 개강한 이 6000만 달러의 캠퍼스는 ‘체리크릭 직업전문학교'(Cherry Creek Innovation Campus, CCIC)로 4년제 대학을 갈지 말지 고민하는 학생들, 특히 특정 직업 기술을 배우고자하는 학생들을 위해 작년에 개교했는데,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관심이 대단하다. 컴퓨터 과학에서부터 항공, 건강 및 웰빙에 이르기까지 실제 기술과 무역 자격증을 취득하게끔 도와주는 새로운 종류의 학교인 것.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교와 심지어 대학 학점까지 동시에 취득하면서 특정 분야의 산업 자격증을 따기위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7개의 코스들에 대해 설명하는 타라 벨 교감

본지는 이 유니크하고 전문적인 캠퍼스를 방문하여 교감(Assistant to the Principal)인 타라 벨(Tara Bell)과 예정된 인터뷰를 가졌다. “CCIC는 학생들에게 7개 분야에서의 커리어 경로를 위한 산업 표준에 맞는 전문적인 과정들을 제공한다. 즉, 학생들은 산업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제 직업 기술들을 탐구하고 재학 중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된다.”고 그녀는 말했다. 

학생들의 고등학교 졸업 후 계획이 대학이건, 군입대이건, 또는 사회생활에 바로 뛰어드는 것이건간에, 이 캠퍼스는 그들에게 대학 진학 및 성공적인 직업 향로에 대한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다. 업계가 인정하는 레벨의 인증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솔깃할 수 밖에 없다.

체리크릭 직업전문학교(CCIC)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7개의 전문분야의 커리어 경로를 준비해 역동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사진은 자동차 기술을 배우는 교통(Transportation Pathway) 코스.

도브 밸리(Dove Valley)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캠퍼스는 117,000평방 피트의 최첨단 시설로 학생들 및 학부모들은 센테니얼 공항(Centennial Airport)과 덴버 테크 센터(Denver Tech Center) 근처의 40 에이커 부지에 건설된 이 캠퍼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물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계속해서 각 개인의 고등학교에서 졸업장을 취득한다. 단지 학생들은 오전이나 오후 수업 시간에 이틀에 한번꼴로 CCIC 수업에 참가하며, 가장 중요한 점들 중 하나는 모든 체리크릭 학교 지구 내 고등학교에 교통편을 제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편의를 극대화시켰다는 점이다.

이 학교가 제공하는 7개의 서로 다른 패스웨이(Pathway)들 중, 학생이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싶은 분야를 선택하여 체계적인 수업들을 듣게된다. 도중에 흥미를 잃게 될 경우, 카운슬러와 상담해 그 다음 학기부터는 다른 코스의 수업으로 바꿀 수도 있다. 다음은 CCIC가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하는 7개의 코스들에 대한 타라의 간략한 설명이다.

항공 기술을 배우는 교통(Transportation Pathway) 코스.

제작, 생산, 그리고 가공의 기술을 배우는 고급제조 코스.(Advanced Manufacturing Pathway)

“제작, 생산, 그리고 가공의 기술을 배우는 고급제조 코스(Advanced Manufacturing Pathway), 기업가 정신, 사업 마케팅 및 관리를 배우는 비즈니스 서비스 코스(Business Services Pathway), 약국 기술, CNA(Certified Nurse Aide) 간호보조 기술, OT/PT(직업/물리치료) 및 행동정신 건강을 배우는 건강 및 웰빙 코스(Health & Wellness Pathway), 요식업계의 기술과 이벤트 기획 및 호텔/리조트 관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서비스업 및 관광업 코스(Hospitality & Tourism Pathway), 건설 관리 및 건축 개념을 몸소 체험하고 배우는 인프라 엔지니어링(건축업)코스(Infrastructure Engineering Pathway), 사이버 보안, 데이터 과학, 드론 디자인, 가상 현실, 로봇 공학학 등을 배울 수 있는 IT & STEAM 코스(IT & STEAM Pathway), 그리고 자동차 기술(Automotive Technology) 및 항공 기술(Aviation Maintenance)을 배우는 교통 코스(Transportation Pathway)가 제공된다.”고 언급한 타라 교감은 체리크릭 직업학교가 제공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게 해주겠다며 캠퍼스 투어를 제공하기도 했다.

서비스업 및 관광업(Hospitality & Tourism Pathway) 코스 중 요식업계 기술 코스.

실제로 서비스업 및 관광업(Hospitality & Tourism Pathway) 코스를 선택하면 들을 수 있는 요식업계 기술을 배우는 교실은 책상과 의자가 있는 평범한 교실이 아닌 실제 산업계 레벨(Industry-Level)에 최적화된 상업용 키친(Commercial Kitchen)이었다.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과학을 배우는 IT & STEAM 코스의 교실들에는 3D 프린터와 최신기술을 장착한 다양한 종류의 로보트들, 해킹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컴퓨터 30대 정도가 마련되어 있었다.
CNA 간호보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건강 및 웰빙(Health & Wellness Pathway) 코스는 교실이 아닌 실제 병원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말하는 로보트 환자가 있는가 하면, 약국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공간과 병실에 누워있는 로보트 환자들까지… 학생들이 실제 직업 환경에서 스킬을 배우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정교하고 세밀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과학을 배우는 IT & STEAM 코스.

CNA 간호보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건강 및 웰빙(Health & Wellness Pathway) 코스.

건축업을 배우는 수업공간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학생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동료 학생들과 합심하여 전문교사(Certified Teachers)의 인솔하에 나무로 직접 방과 집을 건축하게 된다.

자동차 기술 및 항공 기술을 배우는 교통(Transportation Pathway) 코스의 수업공간들도 입이 떡 벌어질만한 현장이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모델의 실제 자동차들을 만지며 자동차 기술을 배울 수 있고, 항공 기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실제 항공기와 헬리콥터를 시승하고 만져보며 항공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우리가 찾는 것은 학생의 성적과 출석만 중요시하는 기준이 아닌, 학생 본인의 ‘열정’이다. 고등학교 졸업 후, 자신이 하고 싶은 일 또는 배우고 싶은 기술이 무엇인지 선명하지 않은 학생들이 너무도 많다. 하지만 작은 차이점을 만드는 것은 ‘누가 더 준비되어 있는가’일 것이다. 이 캠퍼스가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첨단시설 및 장비들의 도움으로 학생들은 실제 직업 세계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용기를 갖게된다.”고 타라는 덧붙였다.

고등학생들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떨 필요도 없는 십대이지만,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고등학교 졸업 전 미리 탐사하고 실제 사회생활에서 필요하게 될 유용한 기술을 배우며 첨단기술 장비들을 만질수도 있다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향후 사회로 진출하기 전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현재 CCIC는 다가오는 2020/2021 학기의 지원서를 3월 초까지 받고있다. 이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의 카운슬러에게 CCIC의 수업 참가에 대한 관심의사를 표하고, 학생의 수업 스케쥴을 담당교사와 함께 조정하면 된다.

체리크릭 직업전문학교는 8000 S Chambers Road, Centennial, CO 80112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전화는 720 554 2600으로 하면 된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면 다음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http://ccic.cherrycreekschools.org

조예원 기자
yaewon.kc@gmail.com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LA 코로나 감염 8월 이후 최고…실내 마스크 의무화 가능성

미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카운티인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서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다. ABC 방송은 2일 LA 카운티의 일평균...

[월드컵] ‘알라이얀의 기적’ 한국, 포르투갈 꺾고 12년 만의 16강

선제골 내준 뒤 김영권 동점골 이어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 결승골로 2-1 극적 역전승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승점·골득실 차까지 같지만 다득점 앞서...

[월드컵] 우루과이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이런 기분 처음”

20년 만에 조별리그서 좌절…매체·팬들, 아쉬움·실망감 역력 포르투갈과 한국에 밀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문턱을 넘지 못한 우루과이는 침울한...

美 ‘동성커플 가구’ 100만 돌파…13년만에 100% 증가

美 전역 분포…워싱턴DC 동성커플 가구 비율 2.5%로 최고상원 이어 하원도 연말까지 동성결혼인정법안 가결할듯 미국에서 동성커플로 이뤄진 가구의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