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체리크릭 호숫가 일부지역 녹조현상으로 물놀이 금지

체리크릭 호숫가 일부지역 녹조현상으로 물놀이 금지

spot_img

콜로라도 주립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국(CPW)은 30일(일) 체리 크릭 주립공원의 마리나와 웨스트 셰이즈 지역에서 수영, 패들보드 및 물놀이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보트 타기와 낚시는 허용된다.

CPW는 해당 지역 주변에서 발생한 녹조현상에 대한 안전상의 이유로 이러한 제한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달 초 대장균 허용치 초과로 수영구역 폐쇄에 이은 두번째 조치이다. 일반적으로 녹조 현상이 발생하는 환경은 고온과 과도한 습기가 원인인데, 6월에 내린 기록적인 강우량과 7월의 고온으로 녹조가 빠르게 번식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녹조현상은 인체와 동물에 유해한 독소를 생성하는 현상으로 발생된다. 이러한 이상발생물과 접촉하는 것은 피부 자극, 호흡기 문제, 위장 장애, 두통, 근육 및 관절 통증, 간 손상 또는 기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애완동물도 마찬가지이다.

콜로라도 공중 보건 및 환경부에서 정한 기준에 따르면, 이상발생물 미세시스틴의 농도가 8 마이크로그램/리터를 초과할 경우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중단된다. 체리 크릭 주립공원의 물 샘플 검사 결과, 미세시스틴 농도가 10 마이크로그램/리터로 측정되었다.

앞으로도 샘플은 계속 수집되고 검사되며, 이상발생물 농도가 감소할 때까지 제한된 지역은 폐쇄된다. 또한 해당지역의 모든 레크리에이션 활동은 안전 수치로 돌아오기 전까지 중단된다.

체리크릭 주립 공원의 일부 지역에서 녹조현상으로 인해 수영금지를 알리는 표지판(출처 CPW공식 홈페이지)


공원 폐쇄에 대한 업데이트는 웹싸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만일 녹조에 노출이 의심된다면 800-222-1222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 또는 독극물 통제팀에 문의하여야 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