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Home 뉴스 미국 뉴스 지진 피해 캘리포니아 북부 비상사태 선포…2명 사망·12명 부상

지진 피해 캘리포니아 북부 비상사태 선포…2명 사망·12명 부상

1만4천 가구 여전히 단전…일부 지역 식수 주의보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지난 20일 규모 6.4의 지진이 강타한 북부 일부 지역에 대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21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주 주지사는 전날 발생한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험볼티 카운티에 대해 이같이 조치했다고 AP 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캘리포니아주에선 이번 지진으로 2명이 사망하고, 최소 12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

사망자는 83세와 72세 노인으로, 지진 발생 후 응급상황에 대한 치료를 받지 못해 사망했다고 재난 당국은 설명했다.

또 7만2천 가구에 전기 공급이 중단됐고, 도로가 끊기는 등 피해가 났다.

복구 작업이 진행되면서 상당수 가구에 전기 공급이 재개됐지만, 아직 1만4천 가구는 24시간 넘게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있다.

수도 공급 시스템도 망가지면서 일부 지역에는 식수 주의보도 발령됐다.

재난 당국은 일부 가옥은 심하게 파손돼 거주할 수 없게 됐다며 이번 지진 피해는 펀데일과 리오 델 등 작은 마을에 집중됐다고 말했다.

지진은 지난 20일 오전 2시 34분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서쪽으로 345km 떨어진 펀데일 인근에서 발생했다. 진원은 약 16km 깊이로, 여러 차례 여진도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샌프란시스코에서도 감지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범죄도시4’ 마동석 “복싱장 운영하며 액션 연마”

"액션을 단기간 준비하는 건 아닙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계속했고 지금 복싱장을 운영합니다. 복싱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면서 내일 촬영이 있으면 바로 연기할 수...

美 무인우주선 ‘달 착륙’ 이틀째…”살아있고 건강, 충전도 양호”

인튜이티브 머신스 발표…사진 등 이미지는 아직 공개 안 해"정확한 위치 파악 중…과학 데이터 다운로드 명령" 달에 착륙한 미국의 민간...

캐나다인 2023년에 16,000명 이상 안락사와 그 문제점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윤리적 이슈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안락사 제도를 갖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이는 더욱...

제 10회 한인기독교회 축복장학금 접수안내

2024년 한인기독교회에서 준비한 장학사역은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목회자, 찬양사역자, 선교사,전도사 자녀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준비하였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