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아 온다. 어둠을 헤치고 동녘에 떠오르는 새해가 동터 온다.
오미크론의 어두움 헤치고 광명한 새해가 되길 기대한다. 역사의 주관자 되신 주님께 겸허한 마음과 자세로 2022년 새해를 온전히 드려본다. 2020과 2021년도 같은 팬더믹의 굴레에서 속히 벗어나길 주님께 겸손히 간구드린다. 주여, 2022년도 새해를 온전히 선하게 인도하여 주소서 기도하며 낮은 심정과 자세로 새해를 주님께 드리며 작은 소망을 아뢴다.
1. 주여, 새해에는 팬데믹의 광야와 사막에 길과 강을 열어 주소서(사43:18-21).
주여, 새해가 밝아 옵니다. 끔찍했던 2021년은 이제 묵은 해가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현재가 과거가 되게 하시고, 현재가 미래로 열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지난 일 년 동안 수많은 삶의 흔적들이 자랑스럽기보다 부끄러운 것이 많습니다.
주여, 어리석은 자의 허물과 죄악을 용서하시고 이제, 지난 일은 기억하지 말게 하시고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게 하소서. 새해에 새 역사, 새 일을 행하시는 주님의 선한 역사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주여, 주님께서 반드시 행하시겠다는 그 약속을 확실히 붙잡게 하소서, 광야와 같고 사막과 같은 우리의 삶의 현장에 길을 내시고, 강을 내시 길 소망합니다.
2. 주여, 새해에는 그리스도의 사신으로 화목제물의 삶을 살게 하소서(고후5:17-21).
오, 주님이시여, 새해는 다시 한번 새로운 피조물로서 신분을 확인하며, 그 사명을 깨닫게 하소서,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존재가 되고 하나님과 원수된 옛사람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화목된 새사람이 되게 하심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하소서.
주여,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화목된 자로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로서 삶을 사는 옛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의를 전하는 화목제물의 삶, 그리스도의 사신이 되는 직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주여, 2022년도 새해에는 주님이 제일 기뻐하시는 영혼 구령의 사명, 그리스도의 복음 증거의 사신의 삶을 살게 성령의 지혜와 능력을 부어주옵소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그 고귀한 사명을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3. 주여, 새해에는 진정한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히10:19-23).
오 주여, 큰 제사장 되시는 주님이시여, 주님의 흘리신 피로 성소에 들어갈 수 있는 담력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 주님, 주님의 육체이신 그 휘장이 찢기게 하셔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새 길을 활짝 열어주심을 찬양드립니다. 이제, 율법, 양심, 사탄의 정죄로부터 해방케 하시고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가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 주님, 이제 주님을 참 소망으로 삼고 이웃 형제들을 사랑으로 돌보며 그들을 격려하며 살게 하소서, 이제 코로나로 닫혔던 예배 모임이 열리게 하시고 주님의 날이 가까이 오고 있음을 직시하고 모이기를 힘쓰는 삶을 살게 하소서,
4. 주여, 새해에는 주의 선하심을 맛보는 찬송, 기도 그리고 주 앙망의 삶을 살게 하소서(시34:1-10).
주님, 2021년 새해는 항상 주님을 송축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저의 영혼이 주님을 자랑하며 살게 하소서, 저의 모든 두려움에서 건져주시고, 늘 주님을 앙망하며 그 광채가 얼굴에 나타나게 하소서.
주여, 곤고할 때, 함께 하시고, 모든 환란 가운데 구원하여 주소서, 주의 천사가 보호하여 주시고 저의 인생 여정을 둘러 감싸는 보호막이 되어 주옵소서, 2022년 연말에는 주의 선하심을 간증하게 하옵소서.
주여, 부족한 가운데 감사하며 부족함 속에서도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맛보게 하소서, 주님을 찾는 자들에게 부족함이 없게 하시는 선한 목자되신 주님을 노래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오, 주여 세초부터 세말까지 주님의 눈이 우리와 함께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