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 비버 브룩 트레일 Beaver Brook Trail

[조성연의 하이킹 33편] 비버 브룩 트레일 Beaver Brook Trail

spot_img

-개요 : Beaver Brook Trail은 Windy Saddle Park 트레일헤드와 Beaver Brook 트레일헤드 두 곳에서 시작할 수 있다. 이번에는 Lookout Mountain Rd 를 올라 Windy Saddle Park에 차를 주차하고 이곳에서 하이킹을 하기로 했다. 비교적 높은 산 허리에서 트레일이 시작되어 바위가 많은 산 허리, 산 능선, 계곡, 산 봉우리, 개울 등 다양한 환경을 경험하며 걷는 다소 특이한 트레일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난, 눈이 많이 쌓여있는 트레일을 걸으며 언뜻언뜻 보이는 도시, 평원, 겨울 산을 조망하는 겨울 특유의 하이킹을 만끽하는 산행이었다.

-거리 : 9.2 마일
-시간 : 4시간 45분
-난이도 : 보통 – 어려움 – 보통 – 쉬움
-방향 : 덴버 다운타운 -> 6th Ave -> 19 Street -> Lookout Mountain Rd

트레일 초입 동쪽 전경(사진 조성연)

Windy Saddle Park Trailhead
1277 Lookout Mountain Rd, Golden, CO

트레일의 자세한 내용과 지도는 https://www.jeffco.us/1440/Windy-Saddle-Par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스 : Beaver Brook Trail – 주차장에서 서쪽 방향으로 난 트레일에 들어서면 관목, 소나무, Douglas Fir 가 우거진 눈이 많이 쌓인 산길을 걷게 된다.
조금 걸으니 인명 사고와 부상자가 많이 발생하는 트레일이라는 안내판이 나왔다. 아이젠과 스패츠를 차고 발이 푹푹 빠지는 눈길을 걸어 Lookout Mountain Trail 분기점에 도착했다. 갑자기 길이 좁아지고, 발자국이 드문 눈길을 걸어 큰 돌무더기 사이를 통과하고 관목, 마른 풀이 많은 개활지를 통과한다.

Beaver Brook Trail 서쪽 풍경 (사진 조성연)

벼랑 사이로 난 좁은 눈길을 오르락 내리락하며 걷는다. 벼랑 오른쪽 아래는 낭떠러지이다. 빽빽한 소나무 숲사이로 쏟아지는 햇빛이 어두컴컴한 주위의 나무 그늘과 대비되어 눈이 부실정도로 밝게 빛나고 있다. 조그만 계곡의 나무다리를 건너 오르막길이 시작되고 조그만 계곡을 수없이 지나 걸으니 햇빛이 드는 남쪽 방향의 눈이 녹아있는 소나무, Junnifer Tree 숲 사잇길을 걷는다. 한참 걸으니 B.B. Trail 사인이 나오고 Gudy Gaskill Trail 분기점에 이른다. 이 트레일은 지난 목요일에 내린 눈 이후 하이커가 지나간 흔적이 없다.

트레일 헤드의 필자, Sally, Stan

다소 눈이 많이 쌓인 평평한 눈길을 계속 걸어 내리막이 시작되고 눈이 많은 곳에서는 눈이 무릎 근처까지 이르렀고, 빨리 걷기가 힘들었다.
조금 지나 다시 Gudy Gaskill Trail 분기점을 지나 양지 바른 곳을 거쳐 나즈막한 산을 지그재그로 오른 후 Beaver Brook 계곡을 건넜다. 드디어 지난 목요일에 내린 눈 이후 아무도 걷지 않은 트레일을 만났다. 눈 밑에 조금 움푹한 발자국을 따라 왼쪽으로 돌아 오르니 조그만 봉우리가 나왔다.
거기서 반대편에서 올라온 중년 백인 커플을 만나 반대편 트레일을 확인 받았다. 나중에 알았지만 Sally와 Stan이였고, 하이킹후에 나를 반대편 트레일까지 태워다준 천사들이었다.

관목, 소나무가 우거진 평탄한 개활지를 지나 다시 오르막이 시작되고, 구릉지 정상에 이르렀고, 다시 내리막 길을 걸어 오르막에 오르니 멀리 I-70 도로가 눈에 들어온다. 넓어진 트레일을 걸으니 오래된 철문 게이트가 나오고 송전탑 아래를 지나 넓은 눈길을 만나 조그만 게이트가 또 나왔다. Mount Vernon Canyon 표지를 지나니 큰 도로가 나오고 주택과 R.V.차량이 눈에 띈다. 아스팔트 길을 따라 한참 내려오니 Mount Vernon Canyon 을 알리는 구조물과 Ralston Elementary School 사이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했다.

2주 전에 차로 오르려고 하다가 눈과 얼음이 많아 오를 수 없었던 Lookout Mountain Rd를 조심스럽게 올라 7시 45분경에 트레일헤드에 도착했다.
겨울바람이 서쪽에서 강하게 불어오고, 엊그제 눈이 와서 트레일이 눈 속 깊이 묻혀있고, 하이커들이 오고 간 흔적이 별로 없는 숲 속 길로 향했다. 산 허리에서 시작된 트레일은 한 산을 오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산 허리, 능선, 계곡, 개울을 지나 쭉 이어졌다 다시 돌아와야 하는 약 20 마일에 이른다.

트레일 중간의 숲(사진 조성연)

필자는 Beaver Brook Trailhead까지 가서 다시 돌아올 엄두가 안났다. 눈이 너무 많아 빨리 걷기가 힘들었고, 해가 저물기 전에 돌아갈 시간이 빠듯했다. 조금전에 만난 백인 커플, Sally와 Stan에게 상황을 설명하니 망설임 없이 반대편 트레일에 데려다 주었다. 나 혼자만의 힘이 아닌 보이지 않는 손들과 함께 하이킹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트레일 초입 동쪽 전경(사진 조성연)

화살과 노래

-H.W. 롱펠로우

하늘을 우러러 나는 활을 당겼다
화살은 땅에 떨어졌지, 그 어딘지는 몰라도…
그렇게 빨리 나니
날아가는 그 화살 누가 볼 수 있으랴

하늘을 우러러 나는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땅에 떨어졌지, 그 어딘지는 몰라도…
눈길이 제 아무리 예리하고 강하다 한들
날아가는 노래를 그 누가 볼 수 있으랴

오랜 세월이 흐른 후 한 느티나무에
나는 보았다, 아직 꺾이지 않은채 박혀있는 화살을
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한 친구의 가슴속에 살아있는 것을 나는 들었다

The Arrow And The Song (1845)

-Henry Wadsworth Longfellow

I shot an arrow into the air,
It fell to earth, I knew not where;
For, so swiftly it flew, the sight
Could not follow it in its flight.

I breathed a song into the air,
It fell to earth, I knew not where;
For who has sight so keen and strong,
That it can follow the flight of song?

Long, long afterward, in an oak
I found the arrow, still unbroke;
And the song, from beginning to end,
I found again in the heart of a friend.

spot_img
조성연 작가
조성연 작가
진정으로 느낀다면 진정으로 생각할 것이고, 진정으로 생각한다면 진정으로 행동할 것이다. 1978 영암 신북 초중고 · 1981 서울 교육 대학 · 1986 한국외대 영어과 · 1989 한국외대 대학원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