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6월 21,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 마운트 갤브레이스 파크

[조성연의 하이킹 32편] 마운트 갤브레이스 파크

spot_img

Mount Galbraith Park

-거리 : 4.7마일
-시간 : 3시간 8분 (총 4시간 10분)

-난이도 : 쉬움 – 보통 – 보통 – 쉬움
-방향 : 덴버 다운타운 -> 6th Ave -> C 93 -> C 46
-Trailhead : 21992 Golden Gate Canyon Rd, Golden, CO 80403

-개요 : Mount Galbraith Park은 Jefferson County Open Space Park 29개중의 하나이다. Golden 시 바로 서쪽에 위치하여 접근이 용이하고, 산이 낮고,하이킹 코스가 짧고 쉬운 편이다. 산에 오르면 North Table Mountain Park, Golden 시, South Table Mountain Park, Lookout Mountain, Green Mountain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고 그 너머로 멀리 덴버 다운타운도 아스라이 보인다.

Mt Galbraith 동쪽 전경 (사진 조성연)

-하이킹 코스 : 1. Cedar Gulch Trail – 공원 안내판 뒤쪽으로 조그만 나무다리를 건너 키 작은 관목, 교목 사이로 눈 덮힌 트레일에 들어서서 오른쪽으로 작은 계곡을 따라 걷는다. 곧 Pine Tree들이 눈에 띄고 소나무 사이를 통과하여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산 허리를 걷게된다. 왼쪽 아래 계곡 사이로 구불구불 이어지는 C 46도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인다. Douglas Fir, 관목, Junnifer Tree가 혼재한 완만한 오르막 길을 걸어 낮은 구릉지대에 도착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앞이 탁 트인 내리막 길이 시작되고 키작은 관목 숲 사이의 트레일을 걷기 시작한다. 따뜻한 햇살에 눈이 부시고 눈이 녹아 나무에서 떨어진다. 어제 내린 신선한 눈에 반사되는 태양빛이 보석처럼 영롱하게 빛을 발하고 있다. 조그만 계곡을 지나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고 개활지(開豁地)를 걸어 또 계곡을 지나 완만한 오르막길을 걷는다.

Mt Galbraith 북,동쪽 전경 (사진 조성연)

2. Mount Galbraith Loop – 눈덮힌 Pine Tree숲 사이를 지나 돌 길, 붉은 흙 길을 걸어 View Point에 이른다. 왼쪽으로 North Table Mountain, 중앙으로 Golden시, 오른쪽으로 South Table Mountain이 한 눈에 들어오고 그 너머로 다운타운이 아스라이 보인다. 관목, Pine Tree사이로 난 붉은 흙길을 걸으면 내리막 길이 시작되고 Douglas Fir, Pine Tree관목이 우거진 평평한 지대를 지나 키가 크고 울창한 숲속 내리막길이 시작된다. 서쪽 산들이 눈에 들어오고 산불에 탄 나무에 잔해도 보인다. 눈덮힌 숲 길을 걸어 내려가 돌이 많은 호젓한 눈길을 통과하여 오른쪽으로 내려가니 북쪽산과 평원이 멀리 내려다 보인다.

South Table Mountain Park과 평원 (사진 조성연)

3. Nightbird Gulch TrailMount Galbraith Trail 시작점으로 되돌아와 그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Nightbird Gulch Trail에 진입하여 Pine Tree숲이 우거진 눈이 많은 내리막길을 걸어 앞쪽 조그만 봉우리 사이의 안부에 도착한다. 작은 봉우리 오른쪽을 돌아 내려온다. Junnifer Tree, 듬성듬성한 관목사이의 붉은 흙길을 따라 내려오면 아래쪽 산들과 건물들이 손에 잡힐듯 내려다 보인다. 키작은 관목, Junnifer Tree, Pine Tree사이에 붉은 흙길, 돌길을 따라 지그재그 내려오면 오른쪽에 제법 큰 계곡이 나오고 계곡 왼쪽과 나란히 이어지는 길을 따라 내려온다. 나무 계단을 따라 내려와 주택 사이에 위치한 트레일헤드에 도착한다.
Beaver Brook Trail을 가기위해 7시 15분 경에 집을 나섰다. 전날 눈이 와서 걱정이 되었지만, 시도 해보기로 했다. 이 트레일은 Lookout Mt. 정상 부근에서 시작되는데 이 산을 지그재그로 올라가는 Lookout Mt. Rd를 이용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이 길을 차로 올라가는데 차들이 엉금엉금 내려오고 있어 예감이 이상했다. 조금 더 오르니 차 한대가 가드레일에 처박혀 있어 긴장이 되었다. 조금 더 오르니 차들이 움직이지 않고 서있었다. 정상 부분의 차들이 빙판길에 뒤엉켜 있어서 오도가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할 수없이 차를 돌려 내려오는데 또 차 한대가 가드레일에 부딪혀있어서 바짝 긴장을 하고 도로 중앙으로 살살 내려왔다. 차가 자꾸 미끄러져 진땀이 났다. 다 내려온 다음 바로 옆에 있는 Mount Galbraith Park으로 향했다.
전날 내린 눈으로 온 산이 하얗게 단장 되어 있어서 몇년 전 여름에 왔을 때와는 전혀 다른 산에 온 기분이 들었다. 이처럼 계절에 따라 산에 대한 느낌이 다르기도 하지만, 같은 산에 오더라도 내 자신의 마음 상태에 따라 산에 대한 느낌이 달라질 때도 많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고나 할까.

하산은 차가 주차 되어있는 트레일헤드가 아닌 골든 시 쪽으로 내려와 한 시간 가량 도로를 따라 걸어서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2022년 새해 첫 산행을 이렇게나마 마무리 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Mt Galbraith 북쪽 산 모습(사진 조성연)

새해의 기도

– 이성선 –

새해엔 서두르지 않게 하소서
가장 맑은 눈동자로
당신의 가슴에서 물을 긷게 하소서
기도하는 나무가 되어
새로운 몸짓의 새가 되어
높이 비상하며
영원을 노래하는 악기가 되게 하소서
새해엔, 아아
가장 고독한 길을 가게 하소서
당신이 별 사이로 흐르는
혜성으로 찬란히 뜨는 시간
나는 그 하늘 아래
아름다운 글을 쓰며
당신에게 바치는 시집을 준비하는
나날이게 하소서

spot_img
조성연 작가
조성연 작가
진정으로 느낀다면 진정으로 생각할 것이고, 진정으로 생각한다면 진정으로 행동할 것이다. 1978 영암 신북 초중고 · 1981 서울 교육 대학 · 1986 한국외대 영어과 · 1989 한국외대 대학원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