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30, 2022
Home 여행 팔콘 마운틴 공원 Mt Falcon park

[조성연의 하이킹 소개(3)]팔콘 마운틴 공원 Mt Falcon park

(Turkey Trot Trail / Castle Trail / Meadow Trail)

Mt. Falcon에서 만난 하이킹 친구 Greg
필자는 지난 7일 (토) 칼럼을 준비하기 위해 Mt Falcon을 또 다시 찾았다.
Trail 주변에 Juniper tree, Scrub oak, Ponderosa pine tree, Douglas fir 들이 있었고,또 이름 모를 관목들이 계속 보였다. 너무 궁금한 나머지 만나는 hiker들 마다 그 나무 이름을 물었으나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그렇다고 포기할 내가 아니기에…..

여섯 번째 쯤이었을까? 또 다시 질문이 이어졌고, 이번에도 필자는 답을 얻지 못했지만 귀중한 hiking 친구를 얻을 수 있었다. Castle Rock 에서 이 산을 찾은 고등학교 junior, Greg Gould. 그와의 대화가 시작됐다.
나는 hiking을 하면서 식물들과 대화를 하곤 하는데, 식물의 이름을 알아야 대화가 가능할 것 아니냐고 말하자 그가 전적으로 동의했다. Greg 는 요즘 젊은이 답지 않게 T.V., video game, party 보다 하이킹을 더 좋아한다고 했다. 이유를 물으니 고향 필라델피아 집 주변에 산이 많아 산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고 했다.
나도 같은 처지 아닌가?

또 하이킹을 하면서 자연에서 감동을 받고, 명상도 한다고 했다. 이 학생은 이미 하이킹의 높은 경지에 도달해 있는 것처럼 보였다.
나를 한인들을 위한 주간지 columnist 라고 소개하고, 이 산에 대한 기사를 쓰기위해 이곳에 왔다고 하자 싸이트를 알려 달라고 했다.
우리들은 마음이 맞아 하이킹 코스를 같이

정하고 3시간 동안 내내 많은 대화를 나눴다.
이렇게 나와 Greg는 나이와 성장배경을 초월하여 이미 hiking 친구가 되어 있었다.
오늘 산행은 산과 Greg, 두 친구를 동시에 만난 수지맞는 hiking이었다.
Greg는 다음날 문자를 보내왔다. 그 나무 이름이 ‘Wax Currant’ 라고.

산노을
-유경환-

먼산을 호젓이 바라보면
누군가 부르네
산너머 노을에 젖는 내눈썹에
잊었던 목소린가
산울림 외로이 산 넘고
행여나 또 들릴듯한 마음
아. 산울림 내 마음 울리네
다가 섰던 봉우리 물러서고
산 그림자 슬며시 지나가네.
*가곡 ‘ 산노을’ (유경환 시, 박판길 곡) 도 감상해보시기 바란다.

Mt Falcon park

3249 Acres, 12.2 miles.
East Trailhead
3852 Vine Street Morrison, CO
West Trailhead
21074 Mount Falcon Road Indians Hills, CO
– 길이 : 8.5 miles
– 난이도 : 보통
– 소요시간 : 4.5 시간
– 방향 : Denver → I.70 West → Morrison / Golden Exit CO 26 (left turn) → The town of Morrison → CO8 Morrison 끝에서 좌회전→ Forest Ave (right turn)

개요
Mount Falcon park은 Denver downtown에서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다. 초지, Scrub oak, Wax currant, Juniper tree 같은 관목 Ponderosa pine tree, Douglas fir 같은 교목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한다.
동,서,남,북을 조망할 수 있는 view point가 있다.

Mt Falcon park Map Link 트레일 코스 맵. www.jeffco.us/DocumentCenter/View/19619/Mount-Falcon-Park-map 를 검색하면 하이킹에 대한 자세한 맵을 찾을 수 있다.

코스 설명

1.Castle Trail → 2. Turkey Trail (hiker only) → 3. Walker’s Dream Trail → 4. Castle Trail → 5. Meadow Trail → 6. Old Ute Trail (loop) → 7. Castle Trail → 8. Two Dogs Trail (loop) → 9. Castle Trail → 10. Mt. Falcon Park Trailhead

1.Castle Trail – 앞으로 확 트인 초지가 보이고 초지 넘어 Mt Falcon, 오른쪽으로 Red Rock, Red Rock Amphitheater가 보인다

2.Turkey Trail – Juniper tree, Scrub oak, Wax currant 가 듬성듬성한 hill을 왼쪽으로 돌면서 나아간다. 30분 후 오른쪽에 첫번째 view point가 나온다. 숲이 점차 울창해 지고 지그재그 걷다가 능선에 올라 Castle Trail과 만나면 right turn 한다.

3.Walker’s Dream Trail – Shelter를 지나자마자 우회전하여 0.4 mile 가면 이 Trail의 백미(白眉)인 사면이 확 트인 view point가 나온다.
동쪽으로 다운타운, lake를 포함한 건물, 평원이, 남북 쪽으로 산봉우리가 끝없이 이어지고 서쪽으로는 눈덮인 산이 보인다. 조금 북쪽으로 가면 John Walker의 Summer White House dream이 서려있는 장소를 만날 수 있다.
얼마나 이곳이 아름다웠으면 그가 그런 꿈을 꾸었을까?

4.Castle Trail에 다시 진입하여 넓은 길을 따라 걷다 오른쪽 Walker’s home ruins를 한바퀴 돌아 나온다.

5.Meadow tree에 진입하여

6. Old Ute loop를 돌아나온다

7.Castle Trail에 되돌아와 똑바로 나아가면 오른쪽에 비교적 넓은 초지가 보인다.
초지를 따라 걷다 Castle Trail에서 우회전, 조금 가다 또 다시 우회전 한다.

8.Two Dogs Trail을 돌아 나와 9 Castle Trail로 되돌아온다. 1.2 mile 내려가면 Trailhead가 나온다.

정상에서 바라본 서쪽 풍경

chocorea59@gmail.com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월드컵] 피하지 못한 ‘경우의 수’…벤투호, 포르투갈전 승리는 ‘필수’

비기거나 지면 16강 불발…이겨도 가나가 우루과이에 승리하면 탈락 월드컵 16강의 길은 역시 멀고 험하다. 한국 축구 팬들은 이번에도 '경우의...

웰드카운티 검찰, 30세 성폭행범 100년 종신형

주택에 전기를 차단하고 침입해 여성을 강간한 남성에게 웰드 카운티 배심원단은 지난주 유죄 판결을 내렸다. 콜로라도 북부 웰드 카운티 지방...

뉴욕 거리 범죄 감소할까…뉴욕시 “정신이상 노숙자 강제 입원”

뉴욕시장 "정신 이상증상 노숙자 치료하는 게 도덕적 의무" 최근 길거리와 지하철에서 불특정 피해자에 대한 '묻지마 범죄'가 급증한 미국 뉴욕에서...

인플레 이긴 할인의 힘…美 사이버먼데이 매출 역대 최대 15조원

인플레에도 쇼핑대목 성황…'사이버5' 주간 쇼핑객 2억명 역대 최다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에 쇼핑객들이 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