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뉴스한인 뉴스제 28 회 NAKS 한국어 능숙도 평가 (이하 NKT)실시

제 28 회 NAKS 한국어 능숙도 평가 (이하 NKT)실시

spot_img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이하 NAKS, 총회장 추성희)는 2024 년 3 월 22 일~24 일 사이에 미국 전역에 있는 한국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능숙도 평가를 실시했다.
미국의 SAT II 의 폐지로 인해 24 회까지 실시해 오던 SAT 모의고사에서 형식을 변경하여 능숙도 평가형태로 시행하고 있으나 NAKS 의 역사성과 학생의 한국어 평가의 지속성을 나타낸다는 의미에서 제 28 회 “NAKS 한국어 능숙도 평가 (이하 NKT)로 명명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NKT 는 9 개 지역협의회에서 한국학교에 재학 중인 517 명 학생이 신청하여 응시했으며 5 학년~12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NKT 는 전미주에 산재한 한국학교 학생들의 실질적인 한국어 능숙도 평가를 통해 표준한국어능력 평가체계를 정립하고 학습자에게 한국어 학습 동기부여 및 능력 향상을 꾀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삼고 있다.
제 28 회 NAKS 한국어 능숙도 평가는 ACTFL 에서 제공하는 언어 능숙도 지침에 따라 출제가 되었으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영역으로 구성되어 듣기 말하기 각각 25 문항 그리고 말하기 쓰기 각 2 문항이다. 앞으로 말하기 쓰기 채점을 위해 3 월 27 일과 4 월 12 일 두 차례 걸쳐 채점위원 교육을 앞두고 있다.

추성희 총회장은 한국어 능숙도 평가(NKT)는 이중언어 구사자가 공식적으로 인증 받을 수 있는 “이중 문해력 인증서”를 받기 위해 통과해야 하는 시험에 준비 되도록 동일한 시험 형식을 취하고 있다고 밝히며, 해마다 한국학교를 통해 NKT 를 봄으로써 모든 한국학교 재학생들이 대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이중 문해력 인증서”를 취득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한다.
나아가 많은 한국학교들의 참여로 다수의 한국학교 재학생들이 인중 문해력 인증서를 취득하게 되면 한국학교에서의 학습활동을 통해 미국 교육부로부터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길도 넓어지는 것이고 모든 한국어 학습자들이 원하는 AP 한국어 개설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모든 한국학교 재학생들의 이중 문해력 인증서 취득을 적극적으로 권장해야 한다고 한다.

<기사제공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홍보 박희진>

spot_img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