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17, 2024
Home뉴스전 세계 유일무이한 콜로라도 레드록스 콘서트장, 2023년 새롭게 탈바꿈한다

전 세계 유일무이한 콜로라도 레드록스 콘서트장, 2023년 새롭게 탈바꿈한다

spot_img

콜로라도의 대표적인 공연장인 레드록스(Red Rocks Amphitheatre)가 2023년 새로운 시즌을 위해 대대적인 탈바꿈에 착수한다. 모든 공연과 행사들이 실외에서 이루어지는 구조 때문에 쌀쌀해진 날씨를 맞이하며 올해 공연 시즌을 마무리한 레드록스 공연장 측은 겨울 동안 약 6개월의 재건축 및 수리 공사를 앞두고 있다.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꿈의 무대’로 손꼽으며 콜로라도 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물이기도 한 레드록스 공원은 시간을 거슬러 거대한 붉은 암석들이 자연적으로 형성된 전 세계 유일무이한 야외 원형극장이다. 지난 한 해인 2021년 동안 약 996,570명의 관람객들을 동원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들이 몰린 공연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콜로라도 음악 팬들과 전 세계 방문객들이 사랑하는 라이브 음악 축제의 장인 레드록스 콘서트장이 약 반 년간의 재정비 및 재건축에 착수한다. 많은 기대와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

레드록스 측은 가장 대표적인 공사 계획들로 공연장으로 향하는 주차장의 가파른 남쪽 경사로를 재정비하고 휠체어를 탄 사람들이 보다 더 쉽게 다닐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을 꼽았다. 레드록스 공연장에는 해마다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만큼, 공연장 입구로 향하는 가파른 경사길이 협소해 차량들이 줄을 잇는가 하면 보행자들이 도보로 방문하기에는 적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왔다. 따라서 이번 재건축은 경사로를 더 안전하고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현대화시키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한다.

덴버 다운타운의 전경이 그대로 내려다보이는 레드록스 원형극장은 작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콘서트장이자 콜로라도의 명물이기도 하다. (사진 조예원 기자)

공연장 측은 “그 동안 위급한 문제들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공연장 입구의 구조 분석 결과 구조물 자체의 설계 결함뿐만 아니라 도로가 거의 수명을 다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최선의 방향은 이 도로들의 접근성과 가파른 경사를 완화시켜 새로운 사우스 램프(South Ramp)로 탈바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정비될 사우스 램프는 올해 11월부터 내년 4월 사이에 현대적인 구조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원래 구조물의 미관을 존중하는 설계로 건설될 예정이다.

또한 레드록스는 방문객 센터(Visitor’s Center)를 보다 더 심미적으로 개조할 계획도 밝혔다. 이번 다단계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로 레드록스 공연장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인 ‘Ship Rock Grille and Kitchen’의 대대적인 보수와 북쪽 화장실의 재건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특히 식당은 공연을 즐기는 방문객들이 레드록스의 운치와 공연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도록 바(Bar)를 확장 공사하고 현대적으로 재건축 할 예정이라고 하니 음악 팬들은 벌써부터 큰 기대에 젖어 있다. 화장실 또한 새로운 가족용 화장실과 향상된 접근성으로 개조되고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한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