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0, 2024
Home뉴스한인 뉴스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제4회 한국어 스펠링비 대회’ 개최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제4회 한국어 스펠링비 대회’ 개최

spot_img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회장 유미순)가 주최한 제4회 스펠링비 대회가 지난 30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새문 한국학교에서 열렸다.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 윤은재 학생이 대상, 새문 한국학교 임주해가 최우수상,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 박찬숙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이 대회에 서희승교사(성로렌스 한국학교)와 이지희 교사(새문한국학교)가 출제를 맡았고, 초등 고학년 수준보다 다소 높은 수준의 한국어 실력을 갖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서희승 출제위원은 “올해는 4번째 대회인 만큼 문제 수준을 더 높여서 단순히 어휘나 문법을 묻는 문제 뿐만 아니라 문장에 적용하여 답변을 쓰게 되는 문항을 다수 출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어 스펠링 비 대회는 55분간 총 50문제를 풀어서, 이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학생 3명에 대상, 최우수, 우수상을 수여한다.

유미순 회장은 “비록 전미 단위의 대회는 개최되지 않지만 콜로라도 한국학교 지역 협의회에서 꾸준히 이 대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을 겨루고 더 노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대회의 취지를 강조하였다.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 협의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한국어 학습 기회와 한국 문화 체험의 장을 열어주기 위해 오는 4월 20일 새문 한국학교에서 ‘나의 꿈 말하기 대회’와 4월 27일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을 개최한다.

행사장인 새문한국학교의 주소는 3350 S Winston St, Aurora이며, 문의는 720-252-3295로 하면 된다.
<콜로라도 통합한국학교 교장 박지연>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