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24, 2024
Home뉴스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교사연수회 성료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교사연수회 성료

spot_img

재회동포를 위한한국어’ 교재에 맞춘 미디어 자료 개발 시작
한국어 교수학습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이하 한국학교협의회, 회장 유미순)가 지난 3월 9일 토요일 새문교회에서 2024년 봄학기 콜로라도 지역 교사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한국학교협의회 소속교와 교사들 두 참여하여,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영어권)’ 개정판 활용을 위한 미디어 자료를 함께 개발하기 위해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개정판 미디어 자료 개발 프로젝트’의 일부분으로 자료를 실제로 사용하게 될 일선 교사들이 직접 자료 개발에 참여하여 실제적인 자료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현재 각 한국학교에 개정된 교재가 갑자기 보급되어 부가 자료가 전무한 상황이고, 가을 학기부터는 전학교, 전학급이 새 교재만을 사용해서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국학교 교사를 돕기 위한 연수회가 무엇일까 고심하던 가운데 교장단회의에서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개정판 미디어 자료 개발 프로젝트’ 추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미 총 6권의 교재에 맞춘 슬라이드 자료를 개발할 담당자가 정해져서 개발 중에 있으며, 6월까지 자료 개발을 완료한 후 검토를 거쳐 8월 가을학기 한국학교 개강에 맞춰 한국학교협의회 소속교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료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정판 교재의 원활한 활용을 돕는 자료를 신속하게 보급할 수 있게 되어 회원교 학교들의 교수-학습의 질이 향상되고 상향평준화 될 것을 기대한다. 또한 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는 전미에서 작은 규모의 협의회지만 이번 기회에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결속력을 다지고 협의회 소속 교사들의 우수한 역량을 전 미주에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기사제공 한국학교 콜로라도 지역협의회 총무,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교장 박지연>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