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오피니언재난(재앙)에 대한 성경적 이해(2)

재난(재앙)에 대한 성경적 이해(2)

spot_img

서론)

코로나-19의 대감염은 일종의 인류 역사가 당하는 재난이다. 재난에 따른 고난의 의미를 함께 묵상하며 그 의미를 찾을 때가 왔다. 엄청난 인명피해, 경제적 손실, 가족 상실, 직장 잃음, 교회당 폐쇄 등, 보이는 영역과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손실, 상실, 폐허, 폐쇄를 가지고 왔다. 죽음의 먹구름 위협을 받고 죽음 고비를 겨우 넘겼다. 희망의 소리보다 낙담의 소리, 소망의 웃음보다 좌절의 눈물이 무차별하게 공격을 받았다. 그렇다면, 재난(재앙)의 정체는 무엇이며, 재난의 이유와 목적은 무엇이며, 재난을 극복할 길은 무엇인가 성경적 교훈을 살펴보고자 얻고자 한다(지난주에 이어서 계속됩니다).

3. 재앙의 유형들

31. 질병-(레위기 26:16)-“내가 이같이 너희에게 행하리니 곧 내가 너희에게 놀라운 재앙을 내려 폐병과 열병으로 눈이 어둡고 생명이 쇠약하게 할 것이요 너희가 파종한 것은 헛되리니 너희의 대적이 그것을 먹을 것임이며”

3.2. 황폐-(에스겔 36:34-35)-“전에는 지나가는 자의 눈에 황폐하게 보이던 그 황폐한 땅이 장차 경작이 될지라. 사람이 이르기를 이 땅이 황폐하더니 이제는 에덴 동산 같이 되었고 황량하고 적막하고 무너진 성읍들에 성벽과 주민이 있다 하리니”

3.3. 침략-(레 26:17)-“내가 너희를 치리니 너희가 너희의 대적에게 패할 것이요 너희를 미워하는 자가 너희를 다스릴 것이며 너희는 쫓는 자가 없어도 도망하리라”

3.4. 기근-(왕상 17: 1)-“길르앗에 우거하는 자 중에 디셉 사람 엘리야가 아합에게 말하되 내가 섬기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 말이 없으면 수 년 동안 비도 이슬도 있지 아니하리라 하니라”

3.5. 짐승해악-(레26:22)-“내가 들짐승을 너희 중에 보내리니 그것들이 너희의 자녀를 움키고 너희 가축을 멸하며 너희의 수효를 줄이리니 너희의 길들이 황폐하리라”

3.6. 불삼킴-(민수기 16:35)-“여호와께로부터 불이 나와서 분향하는 이백오십 명을 불살랐더라”

3.7. 땅삼킴(민수기 16: 32)-“땅이 그 입을 열어 그들과 그들의 집과 고라에게 속한 모든 사람과 그들의 재물을 삼키매”

3.8, 사망-(호13:8)-“내가 새끼 잃은 곰 같이 그들을 만나 그의 염통 꺼풀을 찢고 거기서 암사자 같이 그들을 삼키리라 들짐승이 그들을 찢으리라”

코로나 바이러스는 일종의 재난(재앙)이다. 근대사에 가장 끔직한 재난이요, 재앙이다. 이런 재앙에 100년에 한 번씩 온다는 입장도 있고, 올 겨울을 지나면서 또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로 인간 세계를 또 다시 두려움과 공포의 위기에 몰아넣을 수 있다. 이러한 재난 속에서 성경으로 돌아가 문제 해결의 원리와 지혜를 얻는 것이 필요하다. 아무리 과학적 대응, 경제적 대책이 따른다고 하더라도 근본 원인을 규명하고 근본 원인을 알고 그 원인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인간의 역사는 구원사이다.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해석되어야 진정한 해결책이 나온다.

(다음 주 계속됩니다)

spot_img
정준모 목사
정준모 목사
철학박사 및 선교학박사 Ph.D & D. Miss, 목사, 교수, 저술가 및 상담가, 말씀제일교회 담임 목사, 전 총신대 · 대신대 · 백석대 교수역임, CTS TV 대표이사 및 기독신문 발행인, 세계선교회 총재 역임.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