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13, 2024
Home뉴스스포츠콜로라도에서 안전 수칙을 지키며 패들보트를 즐기자!

콜로라도에서 안전 수칙을 지키며 패들보트를 즐기자!

spot_img

호수와 저수지에서 패들보트를 타기 좋은 시기가 돌아왔다. 하지만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갑작스러운 인명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콜로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패들보트를 타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자.

라리머 카운티의 신디 레인저(Ranger)는 패들보드를 즐길 때 가장 중요한 안전 수칙 중 하나는 구명조끼 착용을 꼽았다. 구명조끼는 물에 빠졌을 때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안전 장비다. 특히 어린이는 물에 있을 때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며, 성인도 예외는 아니다. 콜로라도에서는 12세 이하 어린이는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며, 위반 시 100달러의 벌금을 물을 수 있다.

물가에 나가기 전에는 반드시 기상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콜로라도의 날씨는 변덕스러워 갑작스러운 폭풍이나 강한 바람에 대비해야 한다. 봄철에는 호수의 물 온도가 화씨 50도 정도로 매우 차가울 수 있어 물에 빠졌을 때 저체온증 위험이 크다. 특히 찬 물에서는 보온성이 좋은 옷이나 웻수트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바닥이 고르고 잔잔한 물에서는 맨발로 타는 것이 좋지만, 바위가 많은 강이나 계곡에서는 발 보호 기능이 있는 물 신발(Water Shoes)을 신는 것이 안전하다.

패들보트를 사용하기 전에 장비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모든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패들보드에는 반드시 발목 스트랩을 부착하고 이를 항상 착용해야 한다. 물에 빠졌을 때 보드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패들보트를 타기 전에 해당 지역의 규정을 확인해야 한다. 콜로라도의 각 지역마다 패들보트 사용에 대한 규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역 공원 관리국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문의하여 정보를 얻는 것이 필요하다. 패들보트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안전 교육을 이수하거나 경험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많은 지역 커뮤니티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패들보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패들보트를 구매하는 비용은 일반적으로 1,000달러 이상이므로, 초보자들은 렌탈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렌탈 비용은 시간당 약 20-30달러, 하루 종일 대여하는 경우 50-70달러 정도이다. 일부 업체에서는 레슨이나 SUP 요가 클래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물 위에서 갑작스럽게 날씨가 변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지 신속하게 해안으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 한다. 날씨가 나빠지면 즉시 물에서 나오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물 위에서 파도가 높아지거나 바람이 강해질 경우, 무릎을 꿇고 낮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패들보트를 타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확실히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상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호수의 풍경을 보드 위에서 평온하고 웅장하게 느낄 수 있다. 패들보드는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패들보드 위에 서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전신 운동이 가능해 균형을 잡기 위해 필요한 코어 근육뿐만 아니라 팔, 등, 어깨 근육도 함께 단련된다.

보드를 물가로 가져갔다면, 이제 시작할 준비가 된 것이다. 해변에서 출발할 경우, 무릎 깊이의 물에서 보드를 옆으로 끌고 가야 한다. 무릎을 꿇고 시작하여 중심을 잡은 후, 서서 패들링을 시작하면 된다. 패들보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상 스포츠로, 콜로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안전하게 즐겨보자.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