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23,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자주 발생하는 뇌우로 콜로라도 수역 홍수 경보 발령

자주 발생하는 뇌우로 콜로라도 수역 홍수 경보 발령

spot_img

콜로라도주 여러 강과 개울 지역에 월요일부터 홍수 경보가 발령되었다. 자주 발생하는 뇌우와 눈 녹음이 계속되면서 수위가 상승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콜로라도 수자원 보존위원회에 따르면 콜로라도의 일부 강은 현재 ‘즉각 대처 단계(Action)’에 도달했다. 이는 강의 수위가 제방 상단에 근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강들이 수요일까지 ‘홍수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저지대 도로와 건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높은 수위 상태로 지역 주민과 여행객은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가장 심각한 홍수가 예상되는 곳은 캐논시티와 푸에블로 인근의 아칸소 강이다. 이 지역 아칸소 강은 화요일 저녁까지 수위가 10.3피트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칸소 강은 마지막으로 2015년에 이 수준에 도달했으며, 당시 푸에블로 카운티 전역에 큰 홍수를 일으켰다.

6월10일 오전 10시 기준 홍수 전망(출처=water.noaa.gov)

그랜드 카운티의 콜로라도 강, 이글 카운티의 고어 크릭, 그리고 윈터 파크에서 그랜비까지 이어지는 프레이저 강도 홍수 주의보가 내려져 있으며, 수위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현재 아칸소 강만이 홍수 경고(경보) 상태에 있으며, 이는 홍수가 임박했거나 이미 발생했음을 의미한다. 다른 강들은 홍수 주의보가 내려져 있다.

홍수 위험 지역에 많은 비가 다시 내릴 경우 상황은 더욱 악화될 수 있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화요일까지 주 전역에 산발적인 뇌우를 예보했다.

관계기관은 위험 홍수 지역에서는 물에 들어가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빠르게 변동하는 유속과 급상승하는 수위, 차가운 수온의 조합은 익사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도로가 침수된 경우, 국립기상청은 안전한 다른 길을 찾아 우회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홍수 주의보가 내려지지 않은 강들도 여전히 위험한 상태다. 볼더 카운티 보안관실은 봄철 눈 녹음과 정기적인 저수지 방류를 이유로 지난주에 노스 세인트 브레인과 세인트 브레인 크릭을 튜빙 금지 구역으로 지정했다. 골든의 클리어 크릭도 수영 및 튜빙이 금지된 상태다.

많은 한인은 홍수 주의보와 경고의 차이점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

돌발 홍수 경고(Flash Flood Warning)는 갑자기 불어난 홍수가 임박했거나 이미 발생 중일 때 발령된다. 홍수 취약 지역에 있다면 즉시 높은 지대로 이동해야 한다. 돌발 홍수는 몇 분에서 몇 시간 내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홍수다. 비가 내리지 않는 지역에서도 돌발 홍수가 발생할 수 있다.

홍수 경고(Flood Warning)는 위험한 기상 현상이 임박했거나 이미 발생 중일 때 발령된다. 홍수가 임박했거나 이미 발생하고 있을 때 홍수 경고가 발령된다.

홍수 주의보(Flood Advisory)는 특정 기상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홍수 주의보는 홍수 경고를 발령할 정도로 심각하지 않지만, 상당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생명 및 재산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홍수 예보(Flood Watch)는 특정 위험한 기상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때 발령된다. 홍수 예보는 홍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하지만, 반드시 발생한다는 것은 아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