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2, 2022
Home 뉴스 임윤찬 피아노 콘서트, 관객들 심금 울리며 극찬 속에 콜로라도 투어 마쳐

[콘서트 후기] 임윤찬 피아노 콘서트, 관객들 심금 울리며 극찬 속에 콜로라도 투어 마쳐

지난 7월 28일 아스펜, 30일 살라이다, 8월 1일 포트콜린스 콜로라도 주립대학을 마지막으로 반 클라이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임윤찬 군의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임군은 포트콜린스에서 열리는 국제 키보드 오디시아드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총 3일 동안 콜로라도 지역에서 독주회를 가졌다.

대부분의 한인들이 덴버 지역에 거주하고 있어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는 상대적으로 거리가 가까운 살라이다로, 덴버 지역에서는 포트콜린스로 임윤찬군의 연주를 듣기 위해 많은 이들이 장거리 운행을 마다하지 않았다. 특히 살라이다 공연에서는 50명이 넘는 한인들이 임윤찬군의 콘서트장을 방문해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을 받아 티켓을 구매하지 못한 이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살라이다 고등학교에서 사인을 하고 있는 임윤찬군 (사진 독자제공)

포트콜린스 공연티켓이 일찌감치 전석 매진되는 바람에 덴버에서 살라이다까지 방문하여 임군의 연주를 들은 한 교민은 “장거리를 운전한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너무 훌륭한 연주였고 직접 들으니 그야말로 심금을 울리는 큰 감동을 받았다”며 임군의 연주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필자가 지난 8월 1일 월요일 공연을 장식했던 포트콜린스에 위치한 콜로라도 주립대학 그리핀 콘서트홀에 도착했을 때 당일 공연은 이미 만석이었고, 반 이상은 한인관객들이 착석하여 임군의 피아노 연주를 경청하기 위해 마음의 준비를 하는 모습이었다.

공연 시간이 남았음에도 자리가 거의 만석이었던 공연장(사진 이현진 기자)

고요한 적막 속, 첫 연주는 브람스 포발라드(Four Ballades, Op.10)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관객들의 두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시작되었다. 수면 위를 흐르는 듯한 건반의 독주에 관객들은 숨소리 하나 내지 못하고 이내 임군의 연주에 빨려 들어갔다. 임군은 곧이어 멘델스존의 판타지를 정교하고도 깔끔하게 연주하였다. 그는 인터미션 후 스크리아빈의 소나타 No.2, 마지막으로 베토벤의 E_장조 에로이카곡을 열정적으로 연주하며 현장에 있던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고, 객석에서는 관객들의 함성이 쏟아졌다. 연주가 끝난 오랜 뒤에도 많은 관객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고, 대부분의 한인들은 가슴 뭉클한 표정으로 그를 오랫동안 응시했다. 그야말로 콜로라도의 밤을 수놓은 한 여름밤의 귀호강이 아닐 수 없었다.

연주를 끝마치고 환호속에 인사하는 임윤찬군(사진 이현진 기자)

전원기립에 박수갈채가 이어지자 이에 힘입어 임군은 환호와 박수에 보답하듯 앵콜곡 세곡을 연달아 연주해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했던 선물을 안겨주기도 했다. 특히 마지막 앵콜곡 리스트 초절기교는 폭발하는듯한 신들린 연주로 경청하는 관객들에게 행복한 경악과 심금을 울리는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남은 에너지를 모두 쏟아 붓는 듯 작은 체구로 세심한 연주부터 장엄한 스케일로 공연장을 압도하는 웅장함으로 관객은 물론 스태프와 관계자들은 마지막까지 숨을 쉬지 못하고 경청하였다.

공연이 끝나자 많은 관객들 중 제자와 함께 공연 내내 악보를 보며 임군의 피아노 연주를 감상한 한 청중은 본지에 자신을 피아노 선생이라고 소개하며, 임군의 연주에 대한 소감을 묻자 “Fantastic”이라며 어떻게 저 나이에 저런 곡 해석이 나올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무대가 끝난 후 교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임윤찬 군 (사진 이현진 기자)

콘서트가 끝난 후, 임군은 직접 나와 환호하는 관객들에게 인사하며 기념촬영을 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끝마쳤다.

한편, 임윤찬 군은 볼더 콜로라도 주립대학 초청으로 오는 9월 26일에 볼더대학 맥키 오디토리음 콘서트홀에서 피아노 연주회를 진행한다. 임윤찬 콘서트의 매진 열풍에 미처 임군의 콘서트를 관람하지 못한 이들은 다가오는 8월 15일 오전 10시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은 https://cupresents.org/performance/2645/artist/?utm_source=cpr&utm_medium=digital_calendar&utm_campaign=dcal_artist-series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 이용객 증가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항(COS)은 지난 8월 한 달 동안 19만 5천364명의 승객이 공항을 이용해 작년에 비해 이용객이 1.7% 증가했으며,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

[한국]웹툰 ‘여신강림’ 완결한 작가 야옹이 “마지막화 떨면서 그려”

부천국제만화축제서 팬들과 만나…"작가주의 작품 아냐, 피드백서 배워가며 연재" 최근 유명 웹툰 '여신강림'을 마무리 지은 야옹이 작가가 1일 팬들과...

[한국]”부끄럽고 귀찮아” 백원짜리 잔돈 외면하는 청소년들

"버스요금 1천원 내고 거스름돈 안 가져가는 학생 태반" 화폐가치 하락에 편리함 우선…"잔돈 모아 태산" 지적도

美 CDC “원숭이두창 미국에서 사라질 것 같지 않아”

"성접촉 남성들간 낮은 수준에서 무한히 퍼질 수 있어" 원숭이두창이 미국에서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고 미 보건당국이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