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25, 2022
Home 인터뷰 업체 탐방 "퍼스트뱅크(FirstBank)에서 콜로라도 고객을 위한 최상의 뱅킹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인터뷰] “퍼스트뱅크(FirstBank)에서 콜로라도 고객을 위한 최상의 뱅킹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대출 전문 담당자 Anna Jo씨, 본지 통해 ‘로컬뱅크’의 장점 어필해

콜로라도 주민이라면 한 번쯤은 콜로라도에서 시작한 로컬 은행 ‘퍼스트뱅크(FirstBank)’의 상호나 로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1963년 콜로라도를 기점으로 시작한 로컬뱅크 출신 퍼스트뱅크는 설립 이후 탄탄한 성장 원동력을 기반으로 현재 미국 내 다양한 주에서 많은 지점들을 운영하고 있는 안정적인 은행으로 평가받는다. ‘Banking for good,’ 즉 고객의 니즈와 재정 목표를 파악해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뱅킹 서비스를 빠르게 지원하기로 잘 알려진 퍼스트뱅크는 콜로라도 출신 로컬뱅크답게 콜로라도 주민들에게 안성맞춤 뱅킹 서비스를 지원하며 주 내에서 두 번재로 많은 저축예치금을 보유한 은행이기도 하다.

이미 많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은행이지만, 코로나 판데믹 이후의 달라진 뱅킹 환경과 소수민족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신규 고객들과 소통하는 은행이다. 게다가 퍼스트뱅크의 오로라(Aurora)시, 덴버(Denver)시, 레이크우드(Lakewood)시 내 4개의 지점들에는 한국어 지원 서비스가 가능한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어 한국인 고객들과의 의사소통 환경 또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최근 본지가 퍼스트뱅크 대출 전문 담당자 애나 조(Anna Jo)씨와 퍼스트뱅크 부사장 토니 엄(Tony Oum)를 직접 만나 퍼스트뱅크의 강점과 한국인 고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보다 더 상세히 독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인터뷰했다.

Q #1. 퍼스트뱅크는 콜로라도 주에서 창립된 로컬 뱅크(local bank) 콜로라도뿐만 아니라 타주에서도 크게 성장해나가고 있는 은행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퍼스트뱅크에서 근무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독자분들께 퍼스트뱅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세요.

[Anna Jo 대출 담당자] 안녕하세요! 저는 퍼스트뱅크 대출 지원 사무실(FirstBank Loan Support Office)에서 대출 전문 담당자(Sr. Loan representative)로 일하고 있는  애나 조(Anna Jo)라고 합니다. 입사한지는 3년이 되었고, 퍼스트뱅크 다문화 센터(FirstBank Multicultural Center)에도 소속되어 있어 콜로라도 내 아시안 커뮤니티의 발전과 관계향상을 위해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퍼스트뱅크는 콜로라도에서 시작한 로컬뱅크로써 1963년 설립 이후 꾸준히 성장해온 결과, 콜로라도,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를 아우르며 115개가 넘는 영업점들을 운영하고 있고, 콜로라도에서 두번째로 많은 저축예치금을 보유한 은행이기도 합니다. 

Q #2. 한인 분들께서 퍼스트뱅크를 방문하고자 한다면(특히 한국어 서비스를 필요로 한다면) 어느 지점을 방문하면 좋을지 지점들의 위치와 주소를 알려주세요. 그리고 한국어 서비스는 아무 때나 받을 있나요?

[Anna Jo 대출 담당자] 한국어를 사용하는 직원들은 Smoky Hill & Arapahoe (Aurora, 303-368-3386), Havana & Iliff (Aurora, 303-337-2000), Hampden & Yosemite (Denver, 303-337-5400) and Alameda & Wadsworth (Lakewood, 720-974-8655)에 상주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 지원 센터(24HR Customer Service Center)로의 전화(303-237-5000)를 통해서도 언제든지 전화상으로의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시기전에 한국인 직원의 도움이 당일 가능한지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Q #3. 퍼스트뱅크가 한인사회를 포함한 소수민족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뱅킹 서비스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nna Jo 대출 담당자] 퍼스트뱅크는 다문화 센터(FirstBank Multicultural 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어 외에도 스페인어, 만다린, 광동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등을 포함 7개국의 언어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퍼스트뱅크는 40개국의 다양한 언어지원 서비스가 이용가능합니다.

현재는 아프리칸 아메리칸 흑인 커뮤니티(Black African Americans community)의 주택 소유권(Home Ownership)을 지원하고자 PATH Program을 운영하고 있고, 앞으로도 한인사회와 모든 아시안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4. 퍼스트뱅크에서 대출 은행업무와 관련해 도움을 받을 있는 한인 분들은 어떤 분들이 있을 전문가로써 간략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nna Jo 대출 담당자] 퍼스트뱅크는 언제든지 모든 한인분들의 문의 요청을 환영합니다! 일반 은행 업무를 포함해서 송금, 데빗카드와 크레딧카드, 모기지, 주택담보대출(Home Equity loans)은 물론이고, 건설 융자(컨스트럭션 론)와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비즈니스론이나 이큅먼트 론 등의 한인분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은행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5. 마지막으로 퍼스트뱅크의 장점은 무엇이고, 최근 진행중인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나 다른 은행들과 차별될 있는 뱅킹 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nna Jo 대출 담당자] 퍼스트뱅크의 최고의 장점은 접근이 쉽고,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최적의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느 영업점에서나 원스탑 서비스 이용(one stop shopping)이 가능하고, 친근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로라도의 로컬은행으로써 어떤 대형은행보다 콜로라도에 거주하고 계신 고객분의 니즈나 배경과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고, 저희 은행은 이러한 부분들을 언제나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퍼스트뱅크는 누구에게도 사용하기 편리한 모바일과 인터넷 뱅킹서비스를 지원하고, 체킹어카운트나 세이빙어카운트는 요금(fee) 발생이나 최소 예치금액(Minimum balance) 조건없이 부담없이 이용가능 합니다. 또한 중요한 결정이라고 할수 있는 대출업무에서도 로컬은행으로써 최대한 고객분들과 긴밀하고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고객과 신규고객유치를 위해 대출상품과 계좌관련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제공하고있고, 퍼스트은행 웹페이지(https://www.efirstbank.com)를 방문하시면, 업데이트를 통해 상시 확인 가능합니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콜로라도 주지사, 아시안 헤리티지의 달 기념해 한인타운 전격 방문

지난 주 18일 수요일 오후 4시 경 콜로라도 제라드 폴리스 주지사가 오로라시 하바나 길의 뚜레쥬르(Tous Les Jours)를 방문해 다양한 소상공인들과 비지니스 라운드...

기후위기로 메말라가는 콜로라도 강… 결국 주 간 분쟁까지 점화

현재 우주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면 전 세계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느껴진다고 한다. 미국은 현재 서부에서는 눈이 내리고 북동부에서는 때이른 폭염이 이어지면서...

블랙핑크, 美 롤링스톤 표지 모델…”팝의 초신성”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한국의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국의 유명 음악 매체 롤링스톤 표지를 장식했다. 롤링스톤은 23일 블랙핑크를 '팝의 초신성'(Pop Supernova)이라고 표현하며...

오로라 시 야외 수영장 5월 28일부터 개장

오로라 시는 메모리얼 주간인 5월 28일 토요일부터 노동절 연휴인 9월 5일 월요일까지 야외 수영장을 개장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왔다. 하지만 인명 구조원의 부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