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1, 2023
Home 인터뷰 인물 인터뷰 케이팝 홍보대사 세이지(Sage)와 레이(Ray) 파커소재 주 커피(Ju’s Coffee)에서 블랙핑크 5주년 행사...

[인터뷰] 케이팝 홍보대사 세이지(Sage)와 레이(Ray) 파커소재 주 커피(Ju’s Coffee)에서 블랙핑크 5주년 행사 열어

콜로라도에도 케이팝(K-pop)을 열렬히 홍보하는 홍보대사들이 있다. 과거에는 K-pop 홍보대사라고 하면 대부분 한국인일 것으로 예측했지만, 오늘날 케이팝의 팬덤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급성장해 외국인들이 한국인보다 더 많은 케이팝 그룹명과 멤버들의 이름을 알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하다.

행사지인 주 커피(Ju’s Coffee)에는 오전부터 많은 케이팝 팬들이 방문해 서로 소통하고 블랙핑크 5주년을 축하했다. (사진 조예원 기자)

지난 7일 토요일 파커시에 위치한 주 커피(Ju’s Coffee)에서는 케이팝 대표 여자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데뷔 5주년인 8월 8일을 기념하는 블랙핑크 5주년 행사가 진행되었다. 싱글 ‘스퀘어 원’으로 데뷔한 블랙핑크는 대중성과 팬덤을 겸비해 데뷔 초부터 연이어 히트곡을 내며 2018년 앨범 ‘스퀘어 업’과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각각 진입,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 몇 일 전부터 미리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트위터(Twitter)를 통해 공지되어 온 이번 K-pop 행사에는 오전부터 많은 케이팝 팬들이 행사지인 주 커피(Ju’s Coffee)를 찾았고, 커피숍 내부 곳곳은 블랙핑크의 5주년을 축하하는 브로셔들과 블랙핑크 굿즈(goods)들로 가득했다. 블랙핑크의 5주년 기념일을 맞이해 핑크색 탑이나 바지, 팔찌 등을 착용한 콜로라도 K-pop 팬들의 센스 넘치는 옷차림 및 모습들은 마치 한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한국 팬들의 모습과 다를 바가 없어 보였다.

따라서 행사 당일 주 커피 내부의 오른쪽에 위치한 블랙핑크 부스에서 이번 행사 개최자들인 케이팝 홍보대사이자 콜로라도 케이팝 팬 단체 콜로라도 케이파퍼(Colorado Kpopper)의 회장 세이지(Sage Sharkey)와 콜로라도 대학 한인 동아리 UCCS KSA의 공동 창시자인 한국 혼혈인 레이(Ray Warscawski)를 본지가 직접 만났다.

‘주’커피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달고나커피’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만점이라고 한다.

Q. 언제부터 주 커피와 이 행사를 진행해왔고 커뮤니티의 반응은 어떤가?

“우리는 순수하게 케이팝을 사랑하고, 이런 행사들을 통해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이들과 케이팝에 대한 넓고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 커피와는 지난 2019년부터 함께 행사들을 진행해왔다. 참가자들은 주 커피에서 음료를 구입하면, 우리가 준비한 케이팝 굿즈 패킷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블랙핑크의 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여서 블랙핑크와 관련한 포스터, 스티커, 뱃지, 사진, 팔찌 등을 준비했다.”

Q. 매번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수익을 다양한 단체들에 기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앞서 언급했듯, 우리는 이 일이 좋아서 취미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케이팝을 사랑하는 콜로라도인들과 함께 뭉칠 수 있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행복하다. 실제로 콜로라도에는 숨어있는 케이팝 팬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우리가 함께 모여 각자 좋아하는 그룹과 멤버, 그리고 케이팝에 빠지게 된 계기 등에 대해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행사들을 통해 생긴 수익은 모두 로컬 비영리 단체들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블랙핑크 5주년 행사를 끝으로는 아시안 아메리칸 비영리 단체인 The Golden Lotus Foundation에 수익을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행사 때는 자살시도를 하는 이들의 회복을 돕는 Walk Outside of the Darkness에 기부를 했다.”

Q. 앞으로 콜로라도 케이파퍼와 UCCS KSA의 향후 일정이나 이벤트 진행 일정은 어떻게 되나?

“우리는 주로 트위터(Twitter)을 통해 향후 진행 예정인 케이팝 이벤트 일정을 공유한다. 레이(Ray)와 나(Sage, 세이지)는 앞으로도 두 단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함께 다채로운 케이팝 관련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소재 콜로라도 대학 한인 동아리 UCCS KSA의 트위터 계정은 @UCCSKSA를 팔로우하면 되고, 콜로라도 케이팝 홍보단체 콜로라도 케이파퍼의 트위터 계정은 @coloradokpopper을 검색해 팔로우 하면 된다.”

당일 행사가 진행된 주 커피(17908 Cottonwood Dr, Parker, CO 80134)의 탁월한 커피 맛도 많은 손님들과 케이팝 팬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작년 한 해 케이팝의 열풍에 힘입어 ‘새로운 커피’의 돌풍을 몰고 온 ‘달고나 커피(Dalgona Coffee)’를 유일하게 판매중인 주 커피 측은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들로 단연 달고나 커피와 캬라멜 마끼아또, 그리고 라벤더 보바 등을 꼽았다. 지난 2017년에 오픈해 깊고 풍부한 커피 맛으로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멀리서도 손님들이 찾아올 정도로 매니아 층도 꽤 두텁다고 한다.

한편 무려 12년 전인 2011년부터 콜로라도 내 케이팝 홍보대사를 자청한 세이지는 현재 직접 케이팝을 홍보하는 웹사이트(https://www.coloradokpopper.com/) 도 운영 중인데, 콜로라도 케이팝 행사들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앞으로 진행될 행사들에 대한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웹사이트를 통해 그녀에게 연락하면 된다.

세이지의 다음 케이팝 행사는 케이팝 팬들이 자신이 소유한 앨범이나 케이팝 굿즈들을 교환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케이팝 벼룩시장(Kpop Buy, Sell, Trade Day)’로 다가오는 8월 21일 리를턴에 위치한 Riize Coffee(8200 Southpark Cir, Littleton, CO 80120)에서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거나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관련 정보는 콜로라도 케이파퍼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낙스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을 주제로 한동만 교수 및 국내외 유명 강사들의 강의 제41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학술대회는 ”21세기 차세대 교육의 지향점-한인...

덴버 국제공항, 보안 검사 예약 시스템 도입

이번 주부터 덴버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보안 검사를 위해 예약이 가능해졌다. 덴버 국제공항은 여름철 붐비는 여행객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목요일(1일)부터는,...

美 ‘메모리얼데이’ 연휴에 총기사고로 최소 16명 사망

미국의 현충일인 '메모리얼 데이' 연휴 기간 총기 사고로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NBC 방송은 30일 연휴...

‘8번 시드의 기적’…마이애미, 보스턴 꺾고 NBA 챔프전으로

동부 결승 7차전서 103-84 승…3연승·3연패 이어 4승째 챙겨1999년 뉴욕 이후 처음으로 '8번 시드 챔프전행'…덴버와 격돌 가장 낮은 8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