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26, 2023
Home 인터뷰 업체 탐방 우리병원 가정의학과 한현희 주치의

[인터뷰] 우리병원 가정의학과 한현희 주치의

“가정의학과 주치의, 피부 미용 전문가로서 환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하려 노력”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약 15년간 한국인의 건강을 돌봐온 우리병원이 새로운 한국인 가정의학과 주치의 선생님을 모시고 확장 진료를 시작했다. 일명 가정의학과 의사, 즉 Family Doctor이라고도 불리우는 한현희 주치의가 그 주인공이다.

  한현희 주치의는 지난 4월 초부터 우리병원 콜로라도 스프링스점에서 근무를 시작하여 환자들의 만성 질환 관리 및 치료, 급성 질환 관리 및 치료, 건강검진 및 신체검사, 보톡스, 필러, 보험 등과 관련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한현희 주치의는 특히 미국에서 인정받는 보톡스와 더마필러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수료한 피부 미용 전문가로,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한인들에게 가정의학과 주치의, 피부 미용 전문가로서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검진 및 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본지와 우리병원 한현희 주치의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우리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한현희 주치의
  1. 우리병원에서 근무하신지는 얼마나 되셨고, 가정의학과 주치의로써의 경력 및 배경 등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우리병원에서 2021년 4월 초부터 환자들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등학교 2학년 즈음 유학생 신분으로 미국을 와 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아이오와주와 위스컨신주, 그리고 밀와키주에서 학교 생활과 의사 수련 생활을 마쳤습니다. 졸업 후에는 밀와키에서 산부인과와 암 병동, 그리고 가정 병원에서 1년 반 정도 근무하다가 작년 10월 즈음 콜로라도 스프링스로 이사오게 되었습니다. 콜로라도에서 다양한 환자들을 만나고 각자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고, 앞으로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 주치의님께서는 피부 미용 환자들도 전문적으로 케어하시는데, 일반 피부과에서 관리받는 것과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병원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평소 피부 미용 쪽에도 관심이 많아 미국에서 보톡스(Botox)와 더마필러(Dermal Filler) 트레이닝 과정을 마치고, 피부 미용 분야에서도 환자 분들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 밀와키주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K-뷰티가 유행을 하게 되면서 주치의 일과 피부 미용 일을 병행하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콜로라도에서도 점점 많은 환자분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미국에 있는 대부분 메디컬 스파에서 보톡스나 필러를 주입하시는 분들 중 의학적 상식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된 트레이닝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톡스 가격이나 필러 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하죠. 하지만 저는 미국에서 인정하는 보톡스와 더마필러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마치고 인증서도 수여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주기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으며 컨퍼런스들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 한현희 주치의 선생님만의 환자 케어의 비법이 있다면 무엇이고 장점은 또 무엇입니까?

저만의 장점이 있다면 우선 요즘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데, 앞으로도 한국과 미국을 꾸준히 왔다 갔다 하면서 한국의 미(Korean Beauty)와 미국의 미(American Beauty)의 균형을 잘 맞추어 환자분들에게 최적화 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만의 경력과 노하우로 환자 개인 개인에게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피부 미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원래 작년에 한국에서 저명한 서울 내 성형외과 및 피부과와 협력을 맺고 한국에서 트레이닝을 추가적으로 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올해 내로 한국 내 코로나 규제가 어느정도 완화된다면, 이번 겨울 즈음에 한국에서 따로 실 리프팅이나 보톡스, 필러 등 여러 피부 미용 테크닉을 배워 올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4. 한현희 주치의 선생님은 우리병원 콜로라도 스프링스 점에서만 만날 수 있나요? 현재 하시는 다른 일들도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현재 우리병원은 콜로라도 스프링스 점에서만 근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한 곳은 우리병원이고 다른 한 곳은 Urgent Care(긴급의료) 센터입니다. 긴급의료 센터에서는 간단한 코로나 검사 및 플루 검사부터 시작하여 응급실에 방문하기 부담스럽거나 중증이 아닌 환자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절이나 피부 봉합이 필요한 환자들, 감기, 독감, 편두통과 같은 증상들을 겪는 환자들도 돌보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돌보는 환자들은 대부분 코로나 검사 환자들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의료 분야에 종사하며 제 경력과 분야를 넓히고 콜로라도 내 환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가는 주치의가 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스프링스 우리병원 진료실 내부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옥수수밭에서 즐기는 ‘미로게임’

어른키보다 높은 옥수수밭에서 출구를 찾아 걷고 뛰고…그래도 재밌어서 연신 출구를 찾아 헤메이지만 빠져 나오는 길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혹시나 길을 잃을까 겁먹을 필요는 없다....

카이저 퍼머넌트, 의료 파업 돌입

10월 4일부터 3일간 진행, 타협점 찾지 못 할 경우 분쟁 길어질 수도 카이저 퍼머넌트 노동조합(Coalition of Kaiser Permanente...

회전교차로에서 대형 차량에 양보하세요

10월 1일부터 위반시 $70달러의 벌금 부과 10월 1일부터 도로에서 벌금을 부과받지 않으려면 주 전역에서 발효되는 새로운 법에 대해...

가을 하늘에 펼쳐지는 환상의 에어쇼 …’그랜드 정션 에어쇼’ 개막

맑고 푸른 가을하늘을 멋지게 수놓을 환상의 에어쇼가 다가온다.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펼쳐지는 '그랜드 정션 에어쇼'가 지금 한창 준비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