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2, 2024
Home뉴스인문학 VS 공학…대학 전공과 고소득의 관계는?

인문학 VS 공학…대학 전공과 고소득의 관계는?

spot_img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최근 연구가 졸업 후 높은 소득을 얻기 위한 가장 확실한 경로로 공학 전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연구는 대학 졸업생들의 졸업 후 5년 간의 소득을 분석하여 공학 학위의 경제적 가치를 명확히 드러냈다.

졸업 후 5년 이내 가장 많은 급여를 받는 대학 전공자들(출처 뉴욕 연방준비은행)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학 전공 중 컴퓨터 공학이 평균 연봉 $80,000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또한 화학 공학과 컴퓨터 과학 전공도 각각 연간 $75,000 이상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인문학이나 사회과학 전공자의 평균 연봉보다 거의 두 배에 해당하는 수치로, 공학 학위의 경제적 가치를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졸업 후 5년 이내 가장 적은 급여를 받는 대학 전공자들(출처 뉴욕 연방준비은행)

반면, 인문학, 공연예술, 신학을 전공한 졸업생들은 평균 연봉 $38,000으로 가장 낮은 수준의 급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저, 호텔, 역사, 미술, 심리학 등 다른 저임금 전공들도 평균 연봉이 $40,000 이하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2022년 기준 미국의 개인 소득 중간값인 $40,480보다 낮은 수준임이 드러났다.

이 연구는 25세에서 65세 사이의 학사 학위 이상을 소지한 근로 인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신의 미국 인구 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행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미래의 직업 선택에 있어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며, 특히 경제적 성공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관심사가 되고 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