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7, 2022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유연성 제로? 근력 부족? 한방에 해결!!

유연성 제로? 근력 부족? 한방에 해결!!

줌수업을 처음으로 참여하는 학생들과 수업 전 간단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듯, 몸의 특성도 다르고 체력, 건강상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학생들의 상태와 need를 파악하고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들의 만족도가 훨씬 크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몸은 비교적 유연하신데 코어의 힘이 약하신 분들도 꽤 계시고, 반면 힘은 좋은데 몸이 많이 뻣뻣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구요. 그래서 오늘은 몸의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태양경배 자세’를 소개해드립니다.  매일 더도말고  5번만 반복하셔도 전신근력과 유연성이 몰라보게 좋아지실 거예요.

1. Forward Bend (상체를숙이는자세)

1단계  선자세에서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숙여 가슴을 허벅지쪽으로 가져갑니다.
2단계  허벅지 뒤(햄스트링)이 많이 뻐근하다면 무릎을 접어도 상관없습니다.
3단계  목의 긴장감을 풀고 깊게 호흡을 내쉽니다.
 주의!  다리가 처음부터 잘 펴지지 않는다고 무리해서 늘리지 마세요. 근육이 놀라고 다칠 수 있어요!! 매일 하다보면 차츰 좋아질 거예요~

2. Flat Back (허리를곧게펴는자세) – 유연성에맞춰두가지옵션중선택 !

1단계  1번의 상체 숙이는 자세가 끝나면 들숨에 가슴을 앞으로 보내 허리를 펴줍니다.
2단계  내 몸이 숫자 7이 되었다고 상상하면서 다리를 길게 펴고 정수리를 앞으로 멀리 보내주세요.
3단계  손끝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면 손을 허벅지나 정강이에 대고 밀어 허리를 더 길게 펴줍니다.
주의!  어깨를 귀에서 멀리 보내고 시선도 매트 넘어 멀리 바라보며 목의 긴장은 최대한 풀어줍니다.

3. Downward Facing Dog (다운독전신스트레칭)

1단계 2번의 자세에서 천천히 한발 한발 뒤로 보내고 엉덩이를 천정으로 보내 몸을 산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2단계  두 손을 바닥으로 강하게 밀어내고 가슴을 허벅지 방향으로 보내며 엉덩이를 최대한 올려 가슴과 허리를 펴줍니다.
3단계  역시 다리 뒤가 많이 당긴다면 무릎을 접어 주면 됩니다. 단 코어의 힘을 주며 최대한 허리를 곧게 폅니다.
 주의! 목과 어깨가 과도하게 긴장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2.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가능)
4.     첫 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학생 만족도 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나 이메일로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매일 아침10분  https://youtu.be/s65BYq47rno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한국]코로나에 내몰린 중장년…40·50대 8명중 1명 “돈 빌린적 있다”

보건사회연구원, '사회경제적 위기와 사회통합' 실태조사자영업자 77%·임시일용직 49% "근로소득 감소"임시일용직 12% "카드 대금·이자 연체 경험" 40대와 50대 중장년층 8명 중...

에너지·기후변화에 479조원 투자…美 ‘인플레감축법’ 처리 임박

에너지 안보와 기후 변화 대응에 3천690억달러(약 479조원)를 투자하고 대기업이 최소 15%의 법인세를 내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인플레이션 감축 법안'이 미국 상원에서...

‘가장 메마른 땅’ 美 데스밸리에 돌발홍수…1천명 고립

371㎜ 물 폭탄…1년 치 강수량의 75%, 하루 만에 쏟아져 지구상 가장 덥고 메마른 지역 가운데 하나인 미국 데스밸리 국립공원에서...

방역완화 속 스위스 호텔업 되살아나…작년보다 투숙 47% 증가

스위스가 올해 들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입국 제한 등 각종 규제를 푼 이후로 호텔업이 다시 성황을 이루고 있다.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