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1, 2024
Home뉴스국제 뉴스유럽, 30일 서머타임 종료…한국과 시차 7→8시간

유럽, 30일 서머타임 종료…한국과 시차 7→8시간

spot_img

유럽에서 올해 일광절약시간제(서머타임)가 30일(현지시간) 종료돼 한국과 시차가 8시간으로 늘어난다.

29일 독일 쥐트도이체차이퉁(SZ) 등에 따르면 유럽에서 서머타임이 종료됨에 따라 30일 새벽 3시가 새벽 2시로 조정된다. 30일 새벽 3시를 기해 시곗바늘(시침)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한 시간 늦어지는 것이다. 지난 3월 27일 개시된 서머타임은 해제된다.

한국과의 시차는 중앙유럽표준시(CET) 기준 7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어난다.

일광절약시간제는 낮이 길어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표준시를 한 시간 앞당기는 제도로, 겨울철을 앞두고 서머타임이 해제되면 1시간 뒤로 다시 늦춰지게 된다.

이로써 아침에 한 시간 더 잘 수 있지만, 오후에는 일찍 어둠이 찾아오게 된다.

유럽연합(EU)은 1996년부터 3월과 10월 마지막 일요일에 서머타임을 개시, 종료하고 있다. 다음 서머타임 개시는 내년 3월 26일이다.

서머타임은 낮 시간대를 활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경제 활동을 촉진한다는 취지에 따라 세계 70여 개국에서 시행 중이다. 1973년 오일쇼크 때 처음 도입됐으며 독일에서는 1980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