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4, 2024
Home뉴스미국 뉴스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 주의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 주의

spot_img

치료 약 없어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게 중요

웰드 카운티는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West Nile Virus)로 인한 80세 노인의 사망을 보고했다. 이번 시즌 콜로라도에서 웨스트 나일 감염으로 확인된 사망자는 6명이며, 주 내 16개 카운티에 135명의 감염 사례가 보고됐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는 감염된 모기에 물려 새에게 전염되고 다시 모기는 감염된 새를 물어 감염된다. 매, 올빼미, 까마귀 등은 이미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죽은 새를 먹은 후 감염될 수 있으며, 감염된 모기를 먹는 새도 감염될 수 있다. 

사람은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려 감염되거나 수혈, 장기 이식 등으로도 감염될 수 있다.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자의 70~80%는 무증상인 경우가 많으나 2일에서 2주간의 잠복기 후에 갑자기 발생하는 열, 두통, 근육통의 증상을 보인다. 식욕 감퇴,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며 눈 통증도 느낄 수 있다. 전체 환자의 약 50%는 등, 가슴에 피부 발진이 생기지만 약 일주일 후에 사라지기도 한다. 

중증 감염은 드물게 나타나지만 50세 이상부터 고령인 경우 중증 감염의 위험성이 매우 높으니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CDC는 감염사례가 미국 본토 대부분의 주에서 보고되고 있다고 전하며 여름과 가을에 발생하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022년 미국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감염 사례 보고지역(CDC)

모기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서는 방충제를 사용하고 긴소매 옷을 착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백신이나 치료 약이 없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