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1, 2024
Home뉴스건강 뉴스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로 볼더 카운티 주민 사망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로 볼더 카운티 주민 사망

spot_img

볼더 카운티 공공 보건국(BCPH)은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WNV)에 의한 뇌수막염으로 롱몬트 주민이 사망했다고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사건은 올해 볼더 카운티에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로 인한 첫 사망사례로 기록되었다. 볼더 카운티는 “이 비극적인 사망은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일깨워주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우리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올해 볼더 카운티를 포함해 콜로라도 전역에 모기가 크게 증가해 당국은 집 주변에 고인 물을 제거하고 모기가 가장 활발한 황혼과 새벽시간대의 외출을 피하며, 모기약을 사용하는 등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히 권장하고 있다.

모기약 중 DEET가 첨가된 제품은 “디에틸톨루아마이드”라는 화학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모기와 다른 곤충을 효과적으로 쫓아낼 수 있는 성분으로 피부나 의류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영유아와 약에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인은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콜로라도 보건환경부에 따르면, 2023년 8월 22일 기준 콜로라도에 66명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이 중 38명이 입원치료를 받았고 3명이 목숨을 잃었다.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는 감염된 모기가 새에게 물면 새에게 전염되고, 이어서 그 새를 물어 다른 모기가 감염될 수 있다. 매, 올빼미, 까마귀 등 일부 조류는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죽은 새를 먹은 후에 감염될 수 있으며, 감염된 모기를 먹는 새도 감염될 수 있다. 사람의 경우,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리면 감염될 수 있으며, 수혈이나 장기 이식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자의 70~80%는 무증상인 경우가 많으나 2일에서 2주간의 잠복기 후에 갑자기 발생하는 열, 두통, 근육통의 증상을 보인다. 식욕 감퇴,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며 눈 통증도 느낄 수 있다. 전체 환자의 약 50%는 등, 가슴에 피부 발진이 생기지만 약 일주일 후에 사라지기도 한다. 

중증 감염은 드물게 나타나지만 50세 이상부터 고령인 경우 중증 감염의 위험성이 매우 높으니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대부분의 콜로라도에서 웨스트 나일 감염사례는 계절적으로는 모기 활동이 왕성한 시기인 8월부터 9월까지 집중적으로 발병하지만 간혹 5월부터 12월까지도 확인되기도 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