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뉴스국제 뉴스 에어비앤비 "우크라 난민 최대 10만명에 무료 숙소 제공"

[우크라 침공] 에어비앤비 “우크라 난민 최대 10만명에 무료 숙소 제공”

spot_img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는 지난달 28일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난민들을 위해 최대 10만명에게 임시 숙소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에어비앤비는 숙소를 제공하는 집 주인들로부터 도움을 받고 이 회사의 비영리기구 ‘에어비앤비.org’의 난민 펀드에 전달된 기부금을 이용해 이 임시 숙소에 필요한 자금을 댈 계획이다.

러시아가 침공을 개시한 뒤 우크라이나에서는 지금까지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피난에 나섰다고 외신들은 전하고 있다.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에 “이 목표를 채우려면 도움이 필요하다”며 “가장 필요한 것은 폴란드,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 (우크라이나의) 인접국에서 집을 제공해줄 수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이라고 썼다.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9월에도 아프가니스탄 난민 4만명에게 무료 단기 숙소를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에어비앤비는 최근까지 아프가니스탄 난민 2만1천300명에게 숙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