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24, 2024
Home오피니언사설외식비 부담 증가, 한인 식당의 새로운 돌파구

외식비 부담 증가, 한인 식당의 새로운 돌파구

spot_img

외식비 부담 증가에 따른 한인 식당 대응 전략 필요
할인, 온라인 홍보, 메뉴 다양화 및 고객 피드백 반영
신규 고객 유치와 지속 가능한 성장 모색 필요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0%가 중간 가격대의 일반 식당 대신 패스트푸드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외식 비용을 줄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더 저렴한 선택지를 찾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패스트푸드의 가격 또한 예외가 아니다.

미국 노동부 통계에 따르면, 2019년 이후 미국 식료품 가격은 26% 상승했으며, 같은 시기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 가격은 33% 올랐다. 이러한 가격 상승은 소비자들의 외식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레비뉴매니지먼트 솔루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의 패스트푸드 이용객 수는 전년 대비 3.5% 감소했다. 이는 패스트푸드조차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매년 미국에서 소비되는 약 500억 개의 햄버거는 저렴한 가격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었지만, 이마저도 위태로운 상황으로 최근 맥도날드도 판매량 감소로 인해 할인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베리캐스트의 2024년 레스토랑 트렌드워치 보고서에 따르면, 피자와 타코와 같은 인기 메뉴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응답자의 55%가 레스토랑에서 피자를 먹기보다 슈퍼마켓에서 냉동 피자를 구입하고 있으며, 55%는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토핑을 제공하는 식당의 타코 대신 패스트푸드 타코를 선택하고 있다.

특히 67%의 응답자는 외식 비용이 너무 비싸졌다고 답했으며, 이는 지난해 64%에서 증가한 수치로 외식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외식 비용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소비자가 소비할 수 있는 금액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으며, 특히 가계 소득이 75,000달러 미만인 경우 외식하는 소비자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

인플레이션이 둔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료품과 레스토랑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외식 가격은 연간 5.1% 상승하는 반면, 식료품 가격은 1.2% 상승에 그쳤다. 이에 따라 응답자의 68%가 지출을 줄이기 위해 레스토랑 식사 대신 식료품점 음식을 선택하고 있으며,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71% 이상이 이러한 선택을 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전한다.

한인이 경영하는 식당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들어 인건비와 식료품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지만 식당을 찾는 손님들이 줄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식당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인 식당 업주들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몇 가지 전략이 필요하다.

우선 신규 고객 확보가 중요하다. 정기적으로 할인 및 쿠폰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가격 부담을 덜 느끼도록 한다. 특별 할인 이벤트나 행사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51%가 쿠폰이나 할인 혜택이 있으면 새로운 식당을 시도해 볼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49%는 할인 혜택이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온라인 홍보 강화도 중요한 전략이다.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을 적극 활용하여 레스토랑을 홍보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에서 음식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39%의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본 레시피나 영상에서 영감을 받아 집에서 더 많은 요리를 하고 있으며, 29%는 소셜 미디어에서 본 요리나 레시피를 보고 따라서 재현해 직접 만들어 먹는다고 답했다. 이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메뉴 다양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다.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메뉴를 추가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들일 수 있다. 간단한 점심 메뉴나 해피아워 스페셜 등을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 피드백 반영도 중요하다. 고객 불만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메뉴와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 만족한 고객은 자연스럽게 재방문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지역 행사나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여 식당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식당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고, 자연스럽게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한인 식당 업주들은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식당 메뉴에 할인을 적용하고,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소비자들은 다시 그 업소를 찾게 될 것이다. 지금은 변화와 적응이 필요한 시기이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