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뉴스오로라 경찰국, 증가하는 범죄 해결 위해 지역 언론들과도 대화의 장 마련

오로라 경찰국, 증가하는 범죄 해결 위해 지역 언론들과도 대화의 장 마련

spot_img

“오로라시 내 인종혐오 범죄 타파하려 전담 조사국도 꾸렸으니 많은 신고 바란다”

지난 29일 금요일, 오로라시 국제 이민사업부(Office of International and Immigrant Affairs)와 오로라 이민, 난민 위원회(Aurora Immigrant and Refugee Commission)의 주최로 오로라 경찰국과 지역 언론들의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다. 코로나 판데믹 이후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인종혐오 범죄의 심각성에 대해 오로라 경찰국과 지역사회 내 다양한 언론사들이 논의하고, 오로라 경찰국 내의 인원 충원 문제가 시급한 점을 고려해 많은 이민국 출신 신입 경찰들을 모집한다는 내용의 심오하고도 의미 있는 간담회였다.

오로라시 국제 이민사업부의 리카르도 감베타(Ricardo Gambetta) 매니저의 이번 간담회에 대한 짧은 소개와 함께 참석자들에게 간단한 점심식사가 제공되었고 참석자들은 지역 사회의 크고 작은 이슈들에 대한 소개 및 증가하는 범죄율에 대한 경찰국의 대응 방안을 듣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매튜 롱쇼어(Agent Matthew Longshore) 경관이 오로라 경찰국 내 공보관(Public Information Officers)들을 차례로 소개했고, 곧 이어 오로라 경찰국의 다니엘 오츠(Chief Daniel J. Oates) 임시 경찰국장이 오로라시의 증가하는 범죄 해결이 최우선 당면 과제임을 전했다. 또한 오로라 경찰국은 현재 여러 이민국 출신의 경찰관들을 우대 지원 받는다고 강조했다.

“최근 오로라 시의회의 결정에 의해 오로라시 경찰국은 임금이 큰 폭으로 인상되었고, 따라서 오로라시 경찰국은 미국 내 가장 높은 페이를 하는 경찰국이 되었다”고 말하며 신입 경찰의 연봉은 6만불 정도, 경력직의 임금은 경험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만불에 다다른다는 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신입 경찰은 고등학교 졸업과 약물 테스트에 통과하면 되는 것으로 오로라시 경찰국 내 다양한 인종과 민족을 대표할 수 있는 경찰들을 리크루트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지역 언론들의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특히 오로라 경찰국은 나날이 증가하는 인종혐오 범죄의 증가를 염려하여 따로 혐오범죄 조사국(Bias Motivated Crime Investigations)을 꾸려 전담하고 있다고 한다. 혐오범죄 전담국의 제임스 살라져(Detective James Salazar) 경관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그 동안 인력 부족 등으로 인종혐오 범죄 관련 신고에 대해 미흡한 처리 및 대처 과정이 있었던 것을 인정한다. 이제는 직접 관할 부서가 할당된 만큼 소수 민족들에 대한 인종혐오 범죄를 차단하기 위해 강력하게 대처할 방침이니 주저하지 말고 언제든지 오로라 경찰국으로 연락주길 바란다”며 자신의 명함을 건네기도 했다.

앞으로 오로라시에서 혐오범죄를 경험할 시, 주변에 유사한 상황에 처한 이를 알거나 또는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시에는 오로라시 911센터(303)627-3100편견 동기 범죄(Bias Motivated Crime) 형사 연결라인(303)739-1661로 전화하면 된다. 필요 시 통역 서비스도 제공되며 신고는 익명으로도 할 수 있고 전화 신고가 어려운 경우 StopHate@auroragov.org 로 이메일 제보를 할 수도 있다. 또한 오로라시 경찰국은 이민법 혹은 불법 체류 검거 등은 집행하지 않으므로 범죄사건 신고 시에는 이민 신분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