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오로라 시의 가장 활기찬 행사 ‘글로벌 페스트’가 다시 돌아온다. 이 행사는 오로라의 문화적 다양성을 자랑하며,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여름 축제다.
2023년 8월 19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로라 시청 앞 광장(Aurora Municipal Center)에서 열리는 행사는 감동적인 음악 공연, 아름다운 춤, 독특한 패션쇼, 다채로운 국가별 퍼레이드, 그리고 다양한 음식과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오로라시는 참가업체와 아티스트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이메일(international@auroragov.org)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에는 수천 명이 이 행사에 모여, 120여 개의 각국의 문화와 다양한 상품을 체험했다. 오로라는 인구의 5분의 1이 미국 외에서 출생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어, 그 다양성은 미국 내에서도 두드러진다.
행사장에는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량이 없는 방문객들은 전철 알라인(R-Line)을 이용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재미있는 만큼 안전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가방 검사가 진행되며, 유리병, 위험물, 불법 확성기, 불법 총기, 외부에서 가져온 술 등은 행사장 반입이 금지된다. 서비스견을 제외한 모든 애완동물의 출입은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모든 참가자가 편안하게 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장애인을 위한 보조 시설과 편의 시설도 준비되어 있다. 도움이 필요하면 제시카 볼스(jboles@auroragov.org)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에게 자신의 사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따라서 많은 업체가 이번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므로, 서둘러 신청하고 준비기간을 갖는 것이 좋다. 2023년 글로벌 페스트의 참가를 원하는 벤더는 7월 28일 금요일까지 신청하면 된다.